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 프랑스 자수 전시 인기
종료 앞두고 전국 각지서 관람차 방문, 설 연휴기간에도 전시
등록날짜 [ 2020년01월23일 14시4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나주시천연염색재단(이사장 강인규)에서 운영하는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의 기획전시 프랑스식의 자수 작품전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천연염색박물관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이달 31일까지 전시중인 '숲을 이루다'라는 제목의 전시회는 12명의 작가가 참여해 프랑스식 자수 작품 7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

프랑스식 자수는 일반적으로 도안과 스티치(stitches)에 특징이 있는데,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작품들은 실을 스티치와 함께 감아 나무와 숲을 입체적이면서도 현대적으로 표현하는 쥬흐(Jour) 모던 자수 기법으로 제작된 것들이다.
 
국내에서 처음 전시되는 쥬흐모던 자수는 나주 원도심에서 바느질카페 '바실리에'를 운영하고 있는 박연신 씨가 2004년부터 수년간 프랑스 그르노블에 거주하면서 프랑스 전통자수기법인 쥬흐 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표현하는 기법을 배운 후 국내에 보급한 것이다.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은 쥬흐모던 기법을 국내에 처음 도입한 박연신 작가에게 배운 공통점이 있으나 자수, 퀼트, 천연염색, 규방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어서 전시 작품에는 섬유예술의 다양한 제작 및 표현 기법이 적용되어 있다는 평이다.

그동안 이 전시회가 SNS에 화제가 되면서 강원도, 제주도 등 전국 각지의 많은 자수 애호가들이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을 방문해 프랑스식 자수에 대한 관심도를 반영했다.

이와 관련해서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김윤희 팀장은 “프랑스식 자수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데 비해 전시회가 많지 않아서인지 많은 분들이 방문 관람했다”며, “전시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고, 설 당일을 제외한 연휴기간에도 전시하므로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관람을 희망한다”고 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 에코프린팅 유료 특강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문화재단, 에코프린팅 유료 특강 개최 (2020-01-31 15:47:09)
한국천연염색지도사협회, '천연염색 문화 활동' 전개 (2020-01-09 16: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