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아동/캐릭터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2019 유아동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성인복 기반 아동복 ‘인기’, 뉴발란스키즈 다운류 판매 호조
등록날짜 [ 2019년12월20일 16시5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이화경 기자]출산율 감소에 모바일 쇼핑 화성화가 겹치면서 국내 유아동 시장은 올해도 힘겨운 한 해를 보냈다.

젊은 부모들이 대거 온라인 쇼핑으로 이동하면서 백화점, 가두점 등 대부분 오프라인 유아동복 매출은 역신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대형마트의 유아동 브랜드 입점이 늘어나면서 가두상권의 경직은 더욱 두드러졌다.

이런 시장의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리딩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디자인력과 제품력으로 고객을 효과적으로 유입하는데 성공했다.
 


올해의 브랜드는 이랜드의 ‘뉴발란스 키즈’가 차지했다. 뉴발란스키즈는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브랜드 밸류를 앞세워 전략적인 시즌 기획과 제품 구성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했다. 아동복 시장에서 성인복 기반의 아동복과 스포츠 아동복의 강세도 큰 호재로 작용한 것으포 평가받았다.

뉴발란스키즈는 대부분의 백화점 조닝에서 매출 상위권을 연중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객단가가 높은 겨울 다운류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으며, 신발과 가방 등의 판매도 활발했다. 또한 계절별 편차가 뚜렷한 아동복 시장과 달리 연중 매출이 꾸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키즈’와 에프앤에프의 ‘엠엘비키즈’ 역시 모브랜드의 브랜드력을 디딤돌 삼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2019 패션 베스트 브랜드 20개 선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플레이키즈프로 조던&컨버스, 신학기 백팩 출시 (2020-01-03 10:00:48)
휠라 키즈, 2020 신학기 ‘스낵타임 백팩 컬렉션’ 출시 (2019-12-20 09:4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