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핀란드는 어떻게 세계 행복지수 1위 국가가 됐을까? 이런 궁금증을 풀어줄 이벤트가 열린다. HDC아이파크몰은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 힐링 브랜드 ‘컵오브테라피’와 협업을 통해 세계 행복지수 1위 국가인 핀란드의 행복 라이프 스타일메시지를 전한다.
북유럽 핀란드의 유명 브랜드인 ‘컵오브테라피’는 ‘2019년 올해의 핀란드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자인 마티 피쿠얌사(Matti Pikkujamsa)와 치유와 공감의 심리치료사인 안티 얼바스티(Antti Ervasti)가 협업해 만든 독창적인 힐링 일러스트로, 일상에서 겪게 되는 분노, 좌절, 실망, 슬픔, 불안 등의 감정을 북유럽의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아트워크를 통해 자존감, 자신감, 사랑, 위로, 용기, 격려 등의 메시지로 풀어 낸 것이 특징이다.
아이파크몰은 일상에서 겪게 되는 분노, 좌절, 실망, 슬픔, 초조, 불안과 같은 부적정인 감정들을 사랑과 위로, 휴식과 격려, 이해와 공감, 용기와 희망 등의 긍정적인 메시지로 풀어 내는 ‘컵오브테라피’ 일러스트를 활용해 신년-희망, 졸업, 입학-용기와 격려, 가정의 달-가족과 감사, 바캉스 시즌-휴식 등 다양한 시즌별 키워드와 접목 시켜 일러스트 메세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아이파크몰이 전사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도심 속의 자연 ‘어반 네이처(URBAN NATURE)’ 컨셉과 함께 이번 ‘컵오브테라피’ 일러스트를 활용해 고객에게 휴식과 치유 라는 메시지까지 함께 전할 계획” 이라며 “아이파크몰이 전하는 힐링 테라피 메시지와 함께 바쁜 일상속에서 여유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아이파크몰은 몰 내 다양한 VMD 채널을 활용해 컵오브테라피 일러스트 힐링 메시지를 전하고, 방문 고객에게는 일러스트 디자인을 적용한 에코백과 파우치, 쿠션, 노트, 달력 등 생활용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컵오브테라피는 지난 10월 에세이 국내 정식 출판을 시작으로 코스메틱과 생활용품 및 잡화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출시됐으며, 향후 어패럴과 F&B 등 지속적인 협업 사업 논의 중에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