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산업용(Techtex)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휴비스, ‘자동차 소음 저감 언더커버용 PET 부직포‘로 신기술 인증 수상
현대차, 하도FNC와공동개발로 엔진 및 로드에서 발생하는 소음 저감 소재 개발
등록날짜 [ 2019년12월19일 15시2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화학섬유소재 전문기업 ㈜휴비스(대표 신유동)는 ‘자동차 엔진소음 및 로드노이즈저감을 위한 언더커버용 개질 PET 부직포제조기술’에 대한 신기술 인증(NET 인증, New Excellent Technology)을 ㈜현대자동차와 ㈜하도FNC와 함께 공동 획득했다고 밝혔다.

신기술 인증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인증 제도로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에 부여된다.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 거래를 촉진하고 신기술 적용제품의 신뢰성을 제고시켜 초기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신기술 인증을 받은 제품은도로 주행 시 발생하는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언더커버용 부직포 소재이다.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은 운행시 소음을 저감시키기 위해 차량 밑바닥에 언더커버를 장착하는데 보통 유리섬유 강화보드를 사용한다.

하지만 유리섬유의 특성 상 무겁고 생산 시 인체에 유해한 분진이 발생하며 재활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휴비스가 현대차, 하도FNC와 함께 개발한 PET 부직포언더커버용 소재는 가볍고 NVH성능이 향상됐으며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라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휴비스 차량용 열접착 소재인 ‘로멜팅화이버(LMF, Low Melting Fiber)’를 공중합기술을 적용해 일정 온도에서 형태가 변형되지 않도록 안정성과 유동성을 부여하여 언더커버용으로 특화된 LMF를 개발하였고 이를 언더커버용부직포에 적용하게 된 것이다.

이 소재로 부직포 Felt를 제조하면기존 유리섬유 강화보드 대비 중량이 15% 감소하고 강도가 20% 증가할 뿐만 아니라 흡음성능이 9배 향상되는 성능을 나타냈다.

현대자동차는 LMF가 적용된 차량용 언더커버를 2020년부터 단계적으로 신규 차종에 적용할 예정이다.

휴비스 신유동 대표는 “로멜팅 화이버는 자동차 외에도 건축,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폴리에스터의 특성 상 재활용이 가능하다.”며 “삶의 질을 높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소재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신년특집-세계 탄소섬유 투자 현황 (2020-01-09 15:24:25)
효성첨단소재, 56회 무역의날 5억불탑 수상 (2019-12-05 20:4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