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Sports)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2019 스포츠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휠라 열풍’ 올해도 ‘핫’, 1020세대 인기 여전, 데상트 부진
등록날짜 [ 2019년12월19일 11시0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이세림 기자]스포츠웨어 시장은 올해도 활황이었다. 젊은층의 착장 문화와 딱 맞아 떨어지며, 매출 그래프의 기울기가 더욱 가팔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휠라코리아의 ‘휠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스포츠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휠라는 트렌드에 민감한 1020세대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브랜드 이미지 변신에 완벽하게 성공했다.

디스럽터 등 휠라의 어글리 슈즈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매출을 견인했고, 브랜드 선호도가 확장되며 의류 판매도 큰 폭으로 향상되고 있어 당분간 이같은 상승세는 유지될 전망이다.


휠라는 지난 9월 방탄소년단을 글로벌 모델로 선정해 시장 장악력은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응답자들은 내다봤다.

글로벌 스포츠웨어의 양대산맥인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뒤를 이었다. 나이키는 슈즈와 의류 모두 남녀노소 구분없이 높은 선호로 안정적인 전개를 보였고, 아디다스는 여성 소비자의 높은 지지를 기반으로 근소차 3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뉴발란스’와 ‘언더아머’가 각각 슈즈와 퍼포먼스 판매 호조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반면 데상트코리아의 ‘데상트’는 한일 무역분쟁의 여파로 베스트5에서 밀려났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2019 패션 베스트 브랜드 20개 선정
아디다스, 운동화 공장 아시아 회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발란스, 이동휘와 함께 한 트레일화 ‘ML703’ 화보 공개 (2019-12-20 11:19:12)
뉴발란스, ‘Run for your dream’ 4번째 스토리 오픈 (2019-12-16 13:1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