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아웃도어(Outdoor)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2019 아웃도어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노스페이스, 황제의 복귀, 브랜드 파워, 고객 충성도 최고
등록날짜 [ 2019년12월19일 11시0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이화경 기자]아웃도어 시장은 지난 3~4년간 이어온 혹독한 조정기를 벗어나, 안정기에 돌입한 모습이다. 지난해 롱패딩 열풍으로 연착륙에 성공했고, 올해는 숏패딩으로 다시 시장 장악력을 키우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선정된 영원무역의 ‘노스페이스’는 리딩 아웃도어의 저력으로 2년만에 왕좌를 탈환하는 데 성공했다.

노스페이스는 지난 수년간의 아웃도어 암흑기에도 큰 굴곡없이 볼륨을 유지했던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끊임없는 제품 혁심을 통해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유지해 왔다.
 


최근에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고, 최근에는 친환경과 동물복지에도 앞장서는 스마트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2위는 에프엔에프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차지했다. 디스커버리는 최근 4년간 폭발적인 성장세로 최고의 자리에 올랐지만, 올해는 성장세가 주춤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특히 캐시카우 역할을 해왔던 겨울 패딩 판매가 올해 예년보다 부진하며 시장 장악력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평이다.

전지현을 앞세워 스타일리시 아웃도어 콘셉트로 소구하고 있는 ‘네파’가 차지했고, 지난해 처음 베스트5에 이름을 올렸던 ‘네셔널지오그래픽’은 한 단계 올라선 4위에 선정됐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2019 패션 베스트 브랜드 20개 선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트렉스타, ‘T-SPIKE’ 특허 신기술 적용된 겨울부츠 ‘파인더’ 출시 (2019-12-20 10:56:12)
네파, 한국불우청소년선도회에 어썸다운 100장 기부 (2019-12-13 10:4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