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여성복/모피 > 여성복(Woman)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2019 여성 매스밸류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올리비아로렌, 매스여왕 연임, 고급화 적중, 유튜브 소통 호평
등록날짜 [ 2019년12월19일 10시4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이화경 기자]가두상권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황의 직격탄을 맞은 모양새였다. 아웃렛과 쇼핑몰이 지방 상권까지 진입하며 소비자들의 발길을 묶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소비자의 구매패턴이 급속히 모바일로 집중되며 이중고를 겪어야 했다.

여성 매스밸류 브랜드들도 이 같은 악조건의 칼날을 피하기 어려웠다. 집객력이 떨어지면서 정상판매율은 하락했고, 할인율은 높아지고 행사물량에 집중하며 매출 효율이 악화된 모습이 역력했다.

이런 가운데서도 전통의 빅브랜드들은 시장의 흐름에 적절히 대응하며 볼륨을 유지했다.
 


세정의 ‘올리비아로렌’ 기복없는 압도적 브랜드 파워로 매스밸류 부문의 최강자에 다시 올랐다. 올리비아로렌은 고급 소재 구성과 독자적인 패턴 개발 등을 통해 가두 브랜드답지 않은 하이 퀄리티 제품들을 선보여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올리비아로렌은 마케팅에서도 눈에 띄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모델 서예지를 앞세운 전통의 홍보 활동 뿐 아니라,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을 리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패션그룹형지의 ‘크로커다일 레이디’는 다운점퍼, 폴라플리스, 핸드메이드코트 등 히트 아이템을 잇따라 선보이며 양강 체제를 굳건히 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2019 패션 베스트 브랜드 20개 선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겨울 포근한 로맨틱룩 스타일링은? (2019-12-27 10:33:21)
■ 2019 여성 영캐릭터&영캐주얼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2019-12-19 10:4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