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신간/출판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간-창의영재 교육법 "틀 밖에서 놀게 하라" 발간
12월 15일(일) 오후 2시 광화문 교보문고서 저자 싸인회
등록날짜 [ 2019년12월12일 09시4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 2018년 외국인 최초로 창의력 분야 노벨상인 토런스상을 수상한 창의력 교육의 대가 김경희 교수(윌리엄 앤 메리대학교 교육심리학과 종신교수)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창의영재 교육법 "틀 밖에서 놀게 하라"를 발간 했다.

이 책은 철저하고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개발한 CAT 이론을 바탕으로 부모가 아이의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창의영재 교육법을 소개한 책이다. 이 책은 출간 되기 전부터 교육분야 저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필수 불가결한 생존능력은 바로 창의력이다. 창의력은 지능이나 유전, 가문과 같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계발시킬 수 있는 능력으로, 부모가 충분히 키워 줄 수 있는 능력이다.

오직 창의력 교육 연구에만 30여 년을 몰두한 저자는 아이의 창의력을 신장시키는 데 필요한 27가지 태도를 정의하고, 오직 부모, 특히 엄마만이 가정에서 ‘4S 풍토’를 통해 키워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 김경희 교수는 영재 및 창의력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로 현재 윌리엄 앤 메리대학교(William & Mary) 교육심리학과 종신교수와 세계적 권위의 창의력연구소 토런스센터(Torrance Center)의 고문을 맡고 있다.

김 교수는 경북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한 뒤 교사로 12년간 재직하다 고려대학교에서 교육심리학 석박사 과정을 마쳤다. 이후 조지아주립대학교에서 창의력 및 영재 교육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창의력의 아버지 E. 폴 토런스 박사(E. Paul Torrance)에게 직접 사사했다.

그녀는 노벨상 수상자를 비롯한 ‘세상을 이롭게 바꾼’ 혁신가(innovator)들의 연구를 통해 창의력의 비밀을 파헤치고 창의력을 계발시키는 교육법, ‘CAT 이론’을 고안했다.

김 교수의 연구는 2010년 뉴스위크에서 커버스토리로 다룬 “미국의 창의력 위기(The Creativity Crisis in America)”를 통해 교육계와 심리학계는 물론이고 미국 사회 전체에 큰 충격을  준 바 있다.

현재 미국 고교학력 평가개혁을 위한 위원회에서 유일한 비미국인 고문이며, 최근에는 호주, 네덜란드, 인도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창의력 교육 관련 정부 초청을 받아 창의력 교육을 강연하고 있다.

한편 책 발간을 기념해 오는 12월 15일(일) 오후 2시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저자 김경희 교수의 싸인회가 열린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신간-천사들의 ‘인생 우화’ 28가지 이야기 발간
미국 Z세대, 오프라인 매장 선호
중고생 81%, 학업 스트레스로 고통받아
오늘생각-의대, 로스쿨
세계여행-미국 하버드대학교(Harvard University)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간-허북구 나주천연염색재단 국장, 천연염색 책 출간 (2019-12-12 13:43:55)
신간-천사들의 ‘인생 우화’ 28가지 이야기 발간 (2019-12-06 09:5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