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신발/부자재 > 신발(Shoes)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디다스, 운동화 공장 아시아 회귀
자동화 라인 갖춘 스피드 팩토리 큰 실효 없는듯, 스마트 공장 재평가
등록날짜 [ 2019년12월11일 11시1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정승은 기자]빠른 자동화 시스템(스피드 팩토리)으로 운동화를 생산하기 위해 독일로 철수했던 아디다스(adidas)가 다시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으로 회귀하고 있다.

최근 중국 참고소식망(参考消息网)은  '독일 아디다스가 2020년 4월 전까지 독일 남부 안스바흐(Ansbach)의 공장 외에 2017년 미국 애틀란타에 문을 연 스피드 팩토리 운동화 생산기지를 중국과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으로 옮긴다'고 보도했다.

아디다스는 지난 2016년 독일과 미국 등에 ‘스피드 팩토리 ’라는 자동화 스마트 공장을 세워 연간 50만 켤레의 운동화를 생산해 왔다.

현재 아디다스가 매년 생산하는 신발은 4억 켤레로 이 중 스피드 팩토리에서 50만 켤레 정도의 운동화만 생산됐다.

아디다스는 스피드 팩토리가 정착되면 상당량의 신발을 이들 공장에서 생산한다는 계획을 세웠으나 결국 몇년 만에 이같은 계획을 전면 백지화 했다.

4차 산업혁명의 사례로 매번 언급되는 아디다스의 스피드 공장이였지만 큰 실효를 거두지 못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와관련 아디다스 측도 기자회견을 통해 "독일 안스바흐와 미국 애틀란타에서 운영했던 스피드 팩토리를 내년 4월 전면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목표를 달성했다. 스피드 팩토리를 통해 짧은 시간 안에 운동화를 생산하는 경험을 얻었다”고 공장 중단 배경을 밝혔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정승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2019 스포츠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아디다스, 독일 스피드 팩토리 중단
2020년 국내, 해외 섬유패션 박람회 일정 확정
컬럼-AI시대, 패션업계 새로운 전략 세워야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2019 슈즈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2019-12-20 15:12:33)
아디다스, 독일 스피드 팩토리 중단 (2019-12-10 11: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