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전시회/박람회 > 국내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연, 대구지역 대표 침장기업 8개사 지원
2019 풀뿌리기업육성사업, 2019 홈·테이블데코페어 서울 참가사 지원
등록날짜 [ 2019년12월09일 14시1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 패션연)은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Hall C에서 개최되는 2019 홈테이블데코 서울에 참가하는 대구지역 침장 대표기업 8개사를 지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는 오는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Hall C에서 개최되며, 수혜기업 10개사 중 도미니크, 석영침장, 아리아, 아림침장, ㈜어반홈, ㈜젠텍스, 하나침장, 한빛침장 총 8개 업체가 참가한다.

‘도미니크’는 영유아를 타켓으로 환경적 이슈를 접목해 스토리텔링을 통한 캐릭터 개발을 했으며, ‘아림침장’은 모달혼방 소재를 활용한 트렌디 패턴 디자인을 개발 했다.

‘㈜젠텍스’는 침구로 사용되는 소재에 항균성, 방수성 등 기능적인 실리콘 박막코팅의 커버 제품을 개발해 매트리스뿐만 아니라 실리콘폼, 펠트지를 충전재로 사용하는 체압을 완충시킨 패드를 개발 향후 해외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을 하고 있다.

 ‘한빛침장’은 나노 소재를 이용한 기능성 신제품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통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침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기업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차별화된 디자인의 리빙 트렌드를 주도할 침구 아이템을 전시한다.

패션연은 중소벤처기업부 풀뿌리기업육성사업 [시장선도형 고부가가치 침장제품개발]과제로 지역 침장 기업을 대상으로 한 R&D 연구개발 분야와 기업지원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침장산업 집적지인 대구경북지역의 침장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연구원은 2018년도부터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침장 기업의 기술역량 강화 및 기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

非 R&D 기업지원 분야의 수혜기업은 10개사로 소재기획부터 디자인개발, 시제품제작 지원과 온오프라인 플랫폼 입점, 세일즈 콘텐츠 개발 등의 지원을 받았으며, 사업기간 내에 개발된 제품을 중심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적극적인 세일즈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션연 관계자는 “지역의 침장기업은 제품의 우수성은 인정받고 있으나, 브랜딩을 통한 제품 홍보나 판매가 아직은 다소 부족한 것 같다. 지역 기업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국내외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기업들의 다양한 유통 플랫폼 기반을 마련해 줄 계획이다” 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시장-메쎄 프랑크푸르트(암마인) 전시장
패션TV-하임텍스틸 2019
중국, 가정용 섬유제품 성장 지속
하임텍스틸 18/19 트렌드 제시-“미래는 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 문화사업부, 국내최초 ‘노벨상 특별전시회’ 개최 (2019-12-11 11:22:11)
‘2020 대구패션페어’ 참가업체 모집 (2019-11-25 15: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