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연구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연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신규디자이너 모집
등록날짜 [ 2019년12월06일 10시5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 패션연)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를 통해 차세대를 이끌 신진 디자이너를 오는 12월 9일부터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에 선정된 디자이너는 협약을 통해 2020년 1년간 시제품 개발 및 마케팅활동, 교육, 컨설팅, 창작공간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패션연은 대구패션디자인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전도유망한 디자이너들을 발굴 및 육성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이하 CDS)를 졸업한 패션디자이너들은 국내외 다양한 방면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의 대표적인 디자이너들이 참석하여 경쟁한 “2019 K패션 오디션(산업통상자원부 주최)”에서 다수의 디자이너가 2차 경선에 진출하였으며(메종드이네스 외 9명), 최종적으로 대상-대통령상(제이청)과 은상-장관상(프럼이스)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대상을 수상한 제이청의 정재선 디자이너는 CDS를 통해 시제품 개발 및 국내외 전시참가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받았으며, 지난 10월 대구국제문화페스티벌 행사에 초청되어 패션쇼를 진행하는 등의 졸업후에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패션연은 제이청, 프럼이스와 같은 차세대 신진 디자이너들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 9일부터 24일까지 CDS 신규 디자이너를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대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창업 10년 미만의 패션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디자이너들은 협약을 통해서 창작공간입주(공용), 운영 실무교육, 컨설팅, 국내외 전시참가, 시제품 개발비 등의 사업운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셀프크리닝 패브릭 보드 CLEVER, 2019 잇 어워드 대상 수상 (2019-12-12 10:01:36)
FITI시험연, 유해화학물질 규제 준수 설명회 개최 (2019-12-05 11:3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