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지방(Local) > 지방/지자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연, 대구 스타트 업 브랜드 9개사 지원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출품작품 고객반응 시장성 파악
등록날짜 [ 2019년12월05일 17시0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패션산업연구원(패션연)에서 운영하는 초기 창업지원 프로그램, “창업인큐베이터”의 참가팀 9개사가 12월 4일 개막(8일 폐막)돼 5일간 열리는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했다.

패션연에서는 2019년 3월부터 신규 창업을 희망하는 대구지역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창업(Start-Up) 인큐베이터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대학생 신규창업자 9개팀은 창업프로젝트를 통해 1년동안 준비한 상품들을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선보였다. 창업팀들은 이번 전시 참가로 그 동안 배운 실전노하우들을 적극 활용해 준비한 상품의 고객반응과 시장성을 파악하고 있다.

패션연은 창업팀들이 창업프로젝트를 통해 처음으로 참가하는 전시회인만큼 본인들의 브랜드와 제품 홍보를 위해 전시기간동안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창업인큐베이터 9개팀은 어리(가방-계명대/전현정 외1), 디비즌(의류-대구대/박선영), 레쎄(가방-대구대/조주희 외1), 신스1998(애견의류-계명대/정은혜 외1), 에스티앤드(의류-대구대,채연지 외2), 아테이(가방-대구대/박민아 외1) 알자카드(패션소품-폴리텍섬유/김보연 외2), 어브노멀탤런트+C(의류-대경대/최나라), 키디(패션소품-계명문화대/정명섭 외2) 등 이다.

패션연은 창업 준비단계를 지원하는 창업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외에도 창업초기~7년차 패션디자이너를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디자인스튜디오(CDS), 디그라운드(D.GROUND) 프로젝트 등으로 지역의 역량있는 차세대 패션디자이너들을 발굴 육성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청 신청사 달서구 두류정수장 터로 결정 (2019-12-23 10:33:06)
섬유 소상공인 규제/애로/건의 발굴 간담회 개최 (2018-03-13 09:5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