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FILA), 2019 ‘TEAM NL 컬렉션’ 관심 집중
빙속황제 ‘스벤 크라머’가 입은 미들다운, 올 겨울 최강자 아이템 등극 기대
등록날짜 [ 2019년12월04일 16시1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쌀쌀해진 영하의 날씨에 겨울을 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빙속 황제 ‘스벤 크라머’가 입은 미들다운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동계올림픽 3연패 달성의 주인공, 빙속 황제 ‘스벤 크라머’가 입은 2019 ‘팀 NL(TEAM NL)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휠라 ‘TEAM NL 컬렉션’은 2014년 빙속황제 스벤 크라머(Sven Kramer)가 속한 네덜란드 왕립빙상협회(KNSB)에 이어 2017년 네덜란드 올림픽 위원회(NOC) 소속 국가대표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한 미들 다운재킷과 트랙탑, 플리스 재킷, 티셔츠, 트레이닝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컬렉션 대표 아이템인 ‘뉴 킹덤 중힙 다운재킷’은 지난해 출시돼 인기를 모았던 킹덤 중힙다운의 두 번째 버전. 덕다운(솜털80:깃털20)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따뜻하며, 일체형 후드와 생활 방수, 방풍이 뛰어난 소재를 활용해 보온성을 한층 높였다.

네덜란드 올림픽 대표팀 고유의 레플리카 레터링(TEAM NL)을 왼쪽 팔 둘레에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했다. 엉덩이를 덮는 중간 길이라 활동성까지 갖췄다. 블랙과 다크 레드 두 가지 컬러로, 사이즈는 95~110까지 5단위로 선보인다. (다크레드는 95~105로 출시) 가격은 23만 9000원.

네덜란드 국가대표팀 레플리카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트랙탑도 눈에 띈다. ‘TEAM NL 스텐넥 트랙탑’은 폴리스판 기능성 소재를 사용, 안정적인 형태와 적당한 두께감으로 보온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트레이닝 트랙탑이다.
 


휠라 로고와 TEAM NL 고유 엠블럼을 제품 앞면과 뒷면에 배치했으며, 안감과 뒷면 중앙 블록에는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오렌지 컬러를 사용해 국가대표팀 레플리카 특유의 감성을 배가했다.

운동 시에는 물론 일상에서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색상은 블랙과 잉크 네이비 두 가지, 사이즈는 90~110까지 5단위로 출시됐다. 가격은 7만 9000원.

한편, 휠라는 TEAM NL 컬렉션 출시에 맞춰, 세계적인 빙속 스타 ‘스벤 크라머’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스벤 크라머는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까지 올림픽 3연패, 세계선수권대회 17회 우승을 차지한 대업의 주인공.

네덜란드 헤이렌베인에 위치한 티알프(Thialf) 아이스링크 일대에서 진행된 촬영에서 스벤 크라머는 뉴 킹덤 중힙 다운재킷, TEAM NL 스텐넥 트랙탑 등 TEAM NL 컬렉션으로 구성된 다양한 아이템을 착용했다.

‘승자는 절대 멈추지 않는다(Winner Never Quit)’라는 화보 콘셉트 아래, 휠라 TEAM NL 컬렉션과 함께한 스벤 크라머의 훈련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언제나 황제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다니는 스벤 크라머지만, 황제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진정한 승자’의 모습을 포착한 것.

휠라 관계자는 “TEAM NL 컬렉션은 휠라만의 독보적인 기능성과 레플리카 아이템 특유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구성됐다”라며, “추위 속 따뜻하고 편안하게 입기 좋은 미들다운부터 운동 시에는 물론 일상에서도 다양한 착용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들로 구성돼 실용성까지 갖췄다”라고 설명했다.

휠라는 2014년부터 빙속 황제 스벤 크라머를 비롯한 네덜란드왕립빙상협회(KNSB) 소속 선수단 후원을 시작으로, 2017년 네덜란드 올림픽 위원회(NOC)와 스포츠 의류에 대한 후원 협약을 체결해 오는 2022년까지 NOC 소속 국가대표팀에게 스포츠 의류 일체를 지원하고 있다.

네덜란드 올림픽 대표팀은 2016년 리우 하계올림픽 11위,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5위를 기록하는 등 동,하계를 막론하고 종목별로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스포츠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널리 알린 바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웃도어 업계, 뉴트로에서 활로 찾아 (2019-12-06 09:27:45)
코오롱스포츠, 두 번째 콘셉트 스토어 '솟솟상회' 오픈 (2019-11-29 10: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