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염색공단, 불법 부정행위 신고포상금 제도 시행
불법, 부정행위 신고 상시화, 환수금액 20% 범위내 포상금 지급
등록날짜 [ 2019년12월03일 13시0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대구염색공단이 불법, 부정행위 신고포상금 제도를 도입 시행한다.

최근까지 염색공단은 과거 석탄구매, 통신설비 공사 등 각종 불법, 부정행위 의혹으로 고소, 고발이 이어져 왔었고 이러한 내용에 대한 언론보도로 복마전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지속되고 있어, 이같은 불법, 탈법 행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폐수, 증기 등 공동이용시설 불법사용과 각종 불법행위로 공단에 손실을 끼치는 행위에 대한 신고를 할 경우 신고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시행하기로 했다.
 
이번 제도는 공단의 폐수, 증기 등을 불법으로 사용하거나 염색공단을 상대로 불법, 부정행위를 한 사실을 신고해 사실관계가 확인이 되었을 경우 공단 외부위원 다수가 참여한(공단 입주업체 대표, 언론계, 법조계, 공단노조 등) 포상심의위원회를 개최해 불법, 부정행위의 확증여부, 위법성 판단 및 불법행위 규모, 관련법률 자문 및 유사사례를 검토하여 포상금을 지급한다.

포상규모는 공단을 상대로 자행된 불법, 부정행위로 인한 공단의 피해금액의 환수에 결정적으로 기여한 자는 환수금액의 20% 범위내 포상금을 지급한다.

불법, 부정행위 신고는 공단 내부 근무자 뿐만아니라 입주업체 근무자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 서면, 인터넷 등을 이용해 일정한 제한없이 할수 있다.

불법행위 신고포상금 제도가 시행된 이후 처음 지급되는 이번 사례는 과거 2010년도 공단 유휴지에 매립돼 있던 유연탄을 채굴 하면서 공사비를 부풀려 공단에 청구 해 1억 3,800만원의 부당이득을 취한 업자를 고발, 해당금액을 전액 환수할수 있도록 결정적 기여를 한 염색공단 전 회계팀장이 첫 사례로 꼽히고 있다.

지난 11월 13일 포상금심의위원회를 거쳐 11월 25일 공단 이사회에서 포상금을 지급키로 최종 결정돼 염색공단이 환수한 금액 1억 3,800만원의 20%인 2,760만원을 포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김이진 염색산업단지 이사장은 “이번에 처음 시행되는 신고포상금 지급으로 공익제보가 활성화 되면 염색공단은 앞으로 각종 불법, 부정행위가 사라지고 과거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해 공단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변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 성료 (2019-12-04 20:22:14)
'제9차 한-일-중 섬유산업 협력회의' 개최 (2019-11-21 17:2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