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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대구패션페어’ 참가업체 모집
내년 3월 4일 개최, 그라데이션 컨셉으로 패션 라이프스타일 산업 점진적 협력 확대
등록날짜 [ 2019년11월25일 15시1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 패션연)은 패션업체의 국내외 시장진출 및 유통망 확대와 국내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0년 3월 4일(수)부터 3월 6일(금)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를 '2020 대구패션페어'를 개최한다.

패션연은 15회째 맞이하는 2020 대구패션페어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침체된 국내 패션산업의 활성화를 견인하겠다는 계획 아래 참가업체 모집에 돌입했다.  

이번 2020 대구패션페어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산업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전후방 산업, 신제품, 패션테크와의 점진적이고 실질적인 협력 확대를 통해 뉴비즈(New Biz) 플랫폼을 제공하는 내실있는 패션전시회 행사의 컨셉으로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패션문화의 다양성과 엔터테인먼트가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형 전시회로서의 기능을 확대해 대구패션페어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2020 대구패션페어는 160개사 28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내년 행사는 패션테크, 봉제소싱 연계, 패션 기능경진대회, 라이브 이커머스 지원,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교류 협력의 날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해 방문바이어, 참관객, 참가업체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또한 대구패션페어 개최 기간 중 2020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2020 대한민국국제 섬유기계전(KORTEX)이 동시 개최돼 국내 섬유패션 산업을 총망라한 최적화 전시회를 표방하고 있다.

대구패션페어 전시장은 신선하고 유니크한 재능을 갖춘 넥스트 프리미어 브랜드관인 NEXTGEN (넥스트젠), 컨템퍼러리 여성/남성/액세사리 브랜드 Contemporary (컨템퍼러리), 친환경, 천연염색 브랜드관인 ECO(에코), 가드닝, 뷰티, 아트, 리빙, 디자인 등 Lifestyle Solution(라이프스타일 솔루션), 다양한 쇼룸비즈니스를 위한 복합 전시공간인 DFF Showroom(DFF쇼룸), 전후방산업과의 실질적 협력 확대를 위한 FashionTech / Sewing sourcing (패션테크/봉제소싱관) 등의 특별관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참가업체의 안정적 유통망 구축과 브랜드 홍보 강화를 위해 패션쇼 개최 및 전시장 내 이커머스 플랫폼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상 비즈니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라이프스타일 업체의 유치 강화를 통해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 전시회로의 변모를 이끌어 내 이를 기반으로 방문 바이어와 참관객의 다변화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패션페어는 제8회 넥스트젠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즈를 개최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육성을 지원한다. 창업 7년 이내의 신진 디자이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여성복, 남성복, 액세서리 분야 중 선택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마감일은 2019년 12월 21일(토)까지이며 수상자는 국내외 마케팅 활동비 지원과 함께 다양한 수상혜택이 부여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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