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속옷/수영복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겨울 실내복, 스타일 올리니 매출도 ‘업’
기능성 파자마, 이지웨어 판매 증가, 얇고 가볍고 따뜻한 기능성 소재 인기, 외출복 닮아가는 실내복 디자인
등록날짜 [ 2019년11월22일 09시4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요즘 겨울철 실내복은 적정한 체온과 쾌적함을 오래 유지하는 기능이 중요하다. 또한 실내에서 여가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활동성과 착용감 또한 보온성 못지않게 중요한 고려요소가 되고 있다.

이에 속옷업계는 얇고 가벼워 활동성이 좋으면서도 보온성이 탁월한 소재를 사용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보온과 습도 조절이 중요하다면 탁텔이나 코트나같은 기능성 소재를 추천할 만하다. 두께가 얇고, 무게가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은 뛰어나다. 흡습속건 기능도 좋아 땀이 쉽게 배출되고 건조되어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촉감이 부드러워 편안하고 착용감을 준다.

부드러운 촉감을 선호한다면 극세사 소재의 이지웨어도 좋다. 얇지만 보온성이 뛰어나고 착용감이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극세사 특유의 부드럽고 포근한 촉감 덕분에 한결 기분 좋게 입을 수 있다.

비비안 상품기획팀 김수진 MD집에서 여가생활을 즐기는 이른바 홈족이 늘어나면서 실내복도 갖춰 입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가 있다작년과 올해 가을(9~10)을 비교했을 때 약 10% 실내복 판매량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비비안은 탁텔 소재를 사용한 남녀 이지웨어 세트를 선보였다. 소재 특유의 보송보송한 터치감과 높은 보온성이 특징이다. 또한 뛰어난 흡습속건 기능은 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 기분 좋은 겨울철 실내생활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귀여운 곰돌이 프린트는 포근한 느낌을 더해준다.

비비안은 코트나 소재의 남녀 파자마도 판매하고 있다. 얇은 두께에도 보온성이 좋으며, 부드러운 터치감과 흡한속건 기능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밝은 그레이 컬러에 심플한 기하학 프린트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게스언더웨어는 탁텔 소재의 슬림 이지웨어 세트를 선보였다. 착용감이 부드럽고 따뜻하며, 신축성이 좋아 편안하다. 심플한 스트라이프로 포인트를 줘 세련된 느낌을 준다.

좋은사람들도 코트나 소재를 사용한 남녀 커플파자마를 판매하고 있다. 젊은 느낌의 아기표범 프린트가 포인트로 신혼 부부 선물용으로 권하기 좋다.

실내에서도 멋스럽게 갖춰 입고자 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최근 실내복 디자인은 외출복을 닮아가고 있다.

겉옷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는 디자인 요소들을 실내복에도 적용되고 있는데, 최근 인기인 레트로 느낌의 타탄 체크, 글렌 체크 등 다양한 패턴을 찾아볼 수 있다. 겨울철 멋스럽게 입을 수 있는 니트 스타일의 이지웨어도 찾아볼 수 있다.

전반적인 실루엣도 보다 슬림해졌다. 두터운 원단의 실내복이 주류이던 시기에는 활동성을 위해 실루엣이 다소 여유 있는 편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소재의 발달로 슬림하면서도 편안한 실루엣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비비안 디자인실 강지영 팀장은 소재의 발달로 보다 다양한 디자인의 실내복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외출복의 디자인 요소들이 실내복에 알맞게 적용되어 세련된 실내복은 물론 간단한 외출복으로도 활용해도 손색이 없다고 설명했다.

비비안은 레트로 느낌이 물씬 나는 큰 체크 패턴의 남녀 파자마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포근한 느낌의 기모 원단으로 따뜻하다. 크리스마스 느낌을 주는 컬러 조합이 눈에 띈다.

비비안은 실내복뿐만 아니라 외출복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니트 스타일의 여성 이지웨어 세트를 출시했다. 활동하기 편한 여유 있는 스타일이지만 펑퍼짐하지 않고 세련된 실루엣을 연출해준다. 그레이와 베이지 단색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비비안은 밍크 극세사 소재의 여성 이지웨어도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의 PB 란제리 브랜드 언컷도 레트로 감성의 체크 프린트 커플 파자마를 내놓았다. 셔츠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가 돋보인다. 원피스로 제작된 여성용과 함께 하면 연말 선물로도 손색없다.

캘빈클라인언더웨어도 면니트 소재의 남성 이지웨어 하의를 판매하고 있다. 면 소재의 니트는 피부에 닿는 촉감이 부드러운 것이 장점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2019 이너웨어 베스트 브랜드 및 시장분석 (2019-12-20 15:19:30)
이랜드리테일 애니바디, 발열내의 ‘뉴 웜핏’ 출시 (2019-11-06 14:4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