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캐주얼/진/SPA > 캐주얼Casual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로에베, ‘윌리암 드 모건’ 캡슐 컬렉션 런칭
판타지 속 동식물 모티브로 상상력의 끝을 펼치는 캡슐 컬렉션
등록날짜 [ 2019년11월18일 19시4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공식 수입하는 스페인 가죽 브랜드 로에베(LOEWE)가 2020년 리조트 시즌 ‘윌리암드 모건(William de Morgan)’ 캡슐 컬렉션을 런칭했다.
 
로에베는 다양한 아트와 크라프트의 선구자들로부터 영감을 받은 캡슐 컬렉션을 전개해오고 있다.
 
이번 2020년 리조트 시즌 캡슐 컬렉션 주제는 윌리암 드 모건으로 그의 작품에 영감을 얻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한다.
 
윌리암 드 모건은 영국 태생의 도예가로, 특유의 타일 디자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시즌 로에베는 드 모건만의 판타지 속 동식물 등을 모티브로 플로럴 패턴의 아라베스크 드로잉을 레디투웨어(Ready-to-Wear), 액세서리 등이 포함된 남녀 컬력션으로 탄생시켰다.
 
용의 꼬리, 뿔이 있는 니트 비니 등의 디테일은 착용 시 판타지 속의 괴물이 된 것처럼 리메이크해 준다.  이처럼 이번 컬렉션은 상상력이 자유롭게 펼쳐진다.
 
이번 캡슐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은 진홍색의 도도 새가 등에 그려진 블랙 레더 재킷이다.

공작이 그려진 남색 계열의 트렌치 코트 또한 눈여겨볼 만 하다. 드 모건의 공작 깃털, 노란 꽃 드로잉은 퍼즐백, 해먹백, 게이트 백 등에, 블루와 화이트 색감의 도도새와 후드 티의 드로잉은 팬츠, 스커트, 백 등에 표현되었다.
 
로에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은 “저는 아트와 크라프트 분야의 전문가들과 매년 작업을 해왔습니다. 윌리암 드 모건과 작업하게 된 이번 캡슐 컬렉션은 굉장히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윌리암 드 모건은 미술공예운동에서 중요한 인물이었고, 그 시대의 진정한 몽상가였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윌리암 드 모건은 1863년 텍스타일 디자이너 윌리암 모리스(William Morris)를 만나 인생이 바뀌었다. 드 모건은 같은 해 Morris & Co.이라는 장식 미술 회사에 입사하고, 타일 디자인 및 제작을 도맡아 하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실험하며 그만의 혁신적인 글레이징 기법, 변색, 컬러링 방법을 개발했다.
 
로에베 윌리암 드 모건 캡슐 컬렉션은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11월 15일부터 전국 로에베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파오, ‘겨울왕국 2’ 에디션 출시 (2019-11-19 10:48:01)
에피그램, VIP고객 대상 공유와 토크콘서트 (2019-11-15 12: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