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천연염색박물관, 나주 브랜드가치 제고 천연염색 확산 견인
2006년 개관 이래 유료 체험객 26만명 넘어, 천연염색 체험관광지 두각
등록날짜 [ 2019년11월18일 16시0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이 체험 관광지로 인정을 받은 등 나주의 브랜드가치 제고와 천연염색 확산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
 
지난 2006년 9월에 개관한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은 연간 10회 이상의 전시회 개최, 교원직무연수, 천연염색 인력양성 교육 등 천연염색 관련 교육과 함께 천연염색 유료 체험을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천연염색박물관의 천연염색 체험은 유초중등학교 학생들의 체험 뿐만 아니라 섬유패션 관련 학과 학생들, 보호시설, 종교시설, 요양원 등 다양한 단체와 대상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체험은 천연염색 외에 천연염색 한지, 도자기 등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는데, 실제로 유료 체험객의 누적 수는 26만 명을 넘어 나주를 대표하는 체험 관광지로 두각을 보이고 있다.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은 관광자원이 많이 어울려져 있는 나주 원도심과 멀리 떨어진 다시면에 있음에도 지난 10월까지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을 찾은 방문객은 8만 7천명으로, 올해는 9만이 넘게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 공립박물관중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인증박물관으로 선정된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은 나주를 대표하는 체험관광지로서 명성은 물론 천연염색의 문화 확산과 발전 측면에서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천연염색박물관, ‘염색과 회화가 만나다’ 전시회 개최 (2019-11-19 11:03:55)
나주천연염색재단, 로컬 크래프트 문화 주도한다 (2019-11-14 11:3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