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전시회Exhibition > 해외전시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콩-박람회 개최 정상적, 한-홍콩간 교역 확대 희망
패션-홍콩패션위크, 센터스테이지로 이원화, 내년 주요 박람회 차질없이 진행
등록날짜 [ 2019년11월14일 16시2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홍콩무역발전국이 내년초 대규모 박람회와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한-홍콩간 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홍콩무역발전국(HKTDC) 한국지부 관계자는 "한국과 홍콩은 오랫동안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견실한 양자 교역 관계를 유지해 왔다"며, "양국 관계는 앞으로 더욱 견고해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홍콩은 글로벌 비즈니스에 있어서 여전히 영향력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몇 달간 홍콩에서 사회적 혼란과 동요가 이어지고 있으나 HKTDC가 주최하는 대규모 박람회와 컨퍼런스는 예정대로 진행됐다.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홍콩에서는 총 14건의 전시회가 개최되었고, 약 12,800명의 방문객과 192,700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등 순조롭게 진행됐다.

2018/2019년에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개최한 박람회에는 전세계에서 약 39,000 명의 업체와 770,000명의 방문객이 참가했다.

홍콩무역발전국은 최신 시장 정보를 수집하고 여러 국가와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개발해 오고 있다.

홍콩무역발전국은 매해 홍콩에서 30여건 이상의 박람회를 개최하고, 이 중 11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며, 전자, 주얼리, 선물, 시계류 및 조명 박람회는 세계 최대 규모이다.

벤자민 야우 (Benjamin Yau) 홍콩무역발전국 한국지부장

벤자민 야우 (Benjamin Yau) 홍콩무역발전국 (HKTDC) 한국지부장은 “홍콩무역발전국이 조직하는 모든 행사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특별 보안 조치를 취해 변하는 상황에 대처할 것이다. 진행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박람회 방문자, 바이어, 컨퍼런스 참가자과 긴밀하게 논의하겠다” 라고 설명했다.

또한, "내년도에는 더 많은 한국의 생산업체와 수출업체가 방문해 비즈니스 기회와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모색하고 한국의 많은 바이어, 유통사와 소매상이 소싱을 위해 홍콩을 방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은 홍콩의 6대 무역 파트너로 여전히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2019년 1월부터 8월까지, 양국간의 총 교역량은 US 230억 달러를 넘었으며, 한국은 홍콩의 10대 수출 시장이자 6대 수입원으로써 총 수출액은 US 500만 달러에 육박하고 총 수입금액은US 180억 달러를 상회한다. 이처럼 홍콩은 여전히 한국의 바이어와 공급사 모두에게 신규 시장 진출의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한편 내년 초에는 다수의 국제 박람회가 홍콩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내년 초 개최 예정인 주요 전시회는 HKTDC 홍콩 완구 및 게임박람회(2020년 1월 6-9일), HKTDC 홍콩 유아용품 박람회(2020년 1월 6-9일), 홍콩 국제 문구 박람회(2020년 1월 6-9일), HKTDC 홍콩 패션위크 F/W (2020년 1월 13-16일), HKTDC 홍콩 젬스톤 박람회 (2020년 3월 2-6일), HKTDC 홍콩 국제 주얼리쇼 (2020년 3월 4-8일) 등이다.
 

홍콩패션위크


■ 홍콩패션위크, 센터스테이지(2020년 1월, 9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홍콩패션위크는 홍콩패션위크 F/W(1월)와 홍콩패션위크 S/S(7월), 센터스테이지(9월)를 개최해 왔다.

내년부터는 홍콩패션위크 S/S가 9월 센터스테이지와 동시에 진행된다. 따라서 패션관련 박람회는 1월에 홍콩패션위크 F/W가 열리고 9월에 센터스테이지(홍콩패션위크 S/S 동시개최)로 이원화 시켜 두 행사로만 진행된다.

또한, 1월에 개최되는 홍콩 패션위크 F/W 이후 한국에서 홍콩 패션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HKTDC 홍콩 완구게임박람회(2020년 1월 6-9일)

46회를 맞이하는 HKTDC 홍콩 완구 및 게임 박람회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박람회로 자리매김 했다.

약 2000여 글로벌 업체가 참가해 전통적 완구에서부터 첨단 게임, 유명 브랜드에서 신흥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9년에는 전세계 128개국에서 51,000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바이어의 편의를 위해 박람회는 여러 제품존으로 구성된다.  그 중 Smart -Tech Toys 존에서는 하이테크 완구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실행되는 혁신적 기술이 적용된 게임이나 가상/증강/혼합 현실이 적용된 제품을 소개한다. 

STREAM (과학, 기술, 로봇 공학, 공학, 예술 및 수학) 완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STREAM 완구 제품 디스플레이에서 관련 제품을 갖추어 방문자들이 시장 동향에 따른 최신 교육용 완구 및 게임을 볼 수 있다.

키덜트 월드(Kidult World)는 취미용품, 마술용품, 모델, 피규어, 전쟁 게임 장비 등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장난감을 전시한다. 시그니처인 브랜드 네임 갤러리(Brand Name Gallery)는 4M, B. Duck, Eastcolight, HAPE, Intex, Kintoy, Rastar 및 WELLY를 포함해 약 250 개의 유명 브랜드를 모아 품질과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브랜드 완구와 게임을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관, 한국관, 스페인관, 대만관, 영국관 등 세계 각국의 제품을 선보이는 그룹 파빌리온과 유럽 전시 업체를 중심으로 한 월드 오브 토이관이 설치된다.
 
방문객들이 업계의 최신 상황을 파악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박람회 둘째날에 펼쳐지는 홍콩 완구 산업 컨퍼런스 2020에서는 세계적 연사들이 현재 업계를 이끌어가는 주요 트렌드에 대한 인싸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 HKTDC HKTDC 홍콩 유아용품박람회(2020년 1월 6-9일)

제11회 HKTDC 홍콩 유아용품 박람회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2020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HKTDC 홍콩 완구 및 게임 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 박람회에는 600여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다양한 바잉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시장내에 테마별 존이 구성된다. 브랜드 네임 갤러리(Brand Name Gallery)는 굿베이비, 베이비오토 및 투티 밤비니와 같은 40여개의 유명 브랜드를 한데 모아 전시한다.
 
작년에 성공적으로 시작된 산모 전용관(Maternity Products zone)에서는 10개 업체가 참여해 임산부들의 필요에 맞춰 병원용 가방에서 유축기 등 다양한 산전/산후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모차 및 기어의 세계II(World of Strollers & Gear II)는 컨벤션 홀에서 열리며 프리미엄급 유모차와 영유아 카시트를 소개한다. 

테마별 존에는 하이테크 제품을 전시하는 베이비 테크존(Baby Tech Zone)과 홍콩 어린이, 영유아, 산모 산업 연합회 파빌리온(Hong Kong Children, Babies, Maternity Industries Association (HKCBMIA) Pavilion)이 있다.

인기가 많은 한국관에는 다양한 업체와 기업이 참여하는데 저명한 브랜드인 I&S (플레이매트), Dwingular (플레이매트), DAIICHI (영유아 카시트), HAENIM (전자제품) 등이 참여한다. 

그 외 베이비 스킨케어 및 목욕 용품, 베이비 베딩과 가구, 영유아 먹거리와 (feeding) 널서리 (nursery), 헬스케어 제품존이 있다.

홍콩 국제문구박람회(2020년 1월 6-9일)

제 20회 홍콩국제문구박람회는 홍콩 켄벤션 센터에서(HKCEC) 2020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전세계에서 온 200개가 넘는 출품사들이 혁신적인 문구 제품을 소개하게 된다.

홍콩무역발전국과 메쎄 프랑크푸르트 홍콩(Messe Frankfurt HK Ltd)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문구 박람회에는 다양한 국가와 지역의 업체가 참여 예정이며, 한국관과 대만관도 설치된다.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도 참여해 최신 DIY 제품, 어린이와 취학 아동용 제품, 펜과 종이, 선물용 상품 및 스마트 사무 용품을 선보인다.

또한 5B 홀 입구에 전시되는 '원 모먼트 인 타임 (One Moment in Time)' 주제전에서는 업계에 영감을 줄 만한 다양한 문구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시 기간 중에는 다양한 행사도 펼쳐지게 된다. '향후 문구류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 '디지털 마케팅: 성공에 이르는 혁신의 열쇠', '그린 문구류'를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 홍콩 젬스톤박람회 (2020년 3월 2-6일), 홍콩 주얼리쇼 (2020년 3월 4-8일)

제7회 HKTDC 홍콩 젬스톤 박람회는 보석 원자재를 전문으로 하며 2020년 3월 2일부터 6일까지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펼쳐진다.

비슷한 시기인 3월 4-6일에는 홍콩컨벤션 센터에서 파인 주얼리를 선보이는 HKTDC 홍콩 국제 주얼리쇼도 진행된다.

이 두 개의 쇼를 통해 약 4,6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하여 세계 최대 주얼리 마켓 플레이스를 이루게 된다. 올해 박람회에는 전 세계 141개국의 90,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했다.

젬스톤 박람회는 보석 및 원석을 소개하며 주로 루즈 다이아몬드, 젬스톤, 진주를 다룬다.

세 가지의 스페셜 존으로 구성되며, 파인 다이아몬드 홀(Hall of Fine Diamonds)에서는 세계 최고의 다이아몬드를, 트레저 오브 네이쳐 홀(Treasures of Nature)에서는  세계 최고 품질의 유색 보석을, 또 트레져 오브 오션 홀(Treasures of the Ocean)에서는 최상급 진주를 볼 수 있다. 

주얼리쇼도 여러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최상급 보석 콜렉션은 홀 오브 엑스트라오디너리(Hall of Extraordinary)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있는 보석 브랜드는 홀 오브 페임(Hall of Fame), 혁신적 디자이너 브랜드는 디자이너 갤러리아(Designer Galleria)에서 만날 수 있다.

그 외 테마존으로는 흘러간 시대의 보석을 발견할 수 있는 앤티크 및 빈티지 보석 갤러리아 (Antique & Vintage Jewelry Galleria), 홍콩 보석상의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월드 오브 글래머 (World of Glamour), 명품 시계를 전시하는 홀 오브 타임 (Hall of Time), 보석 업계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이는 IT 솔루션 포 주얼리가 (IT Solutions for Jewelry) 있다.

이 쌍둥이 쇼는 업계 관계자들이 최신 상황을 한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보석 퍼레이드, 세미나, 바이어 포럼, 네트워킹 이벤트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학생 그룹과 일반인 그룹을 대상으로 홍콩 주얼리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하여 뛰어난 장인정신과 창의성을 갖춘 디자이너를 선발한다. 최종 후보자와 최종 우승자의 작품은 박람회 기간 중에 전시된다.

■ 홍콩무역발전국, 한국지부 통해 향상된 서비스 제공

한편, 홍콩무역발전국(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 HKTDC)은  홍콩의 비즈니스를 위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1966년에 설립된 준정부 기관으로 홍콩의 무역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중국 본토에 있는13개를 포함해 전 세계에 총 50여개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홍콩을 중국, 아시아 및 세계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홍콩무역발전국은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국제 박람회,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를 조직해 중소기업을 포함한 여러 기업이 중국과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동시에 무역 관련 자료, 연구 보고서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여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990년부터 25년이상 한국과 홍콩 중소기업의 무역활성화를 위해 홍콩무역발전국 주최 전시/컨퍼런스 참가 지원, 홍콩 시장 개척단 지원 및 비즈니스 세미나를 개최해 왔다, 한국과 홍콩의 무역 확대에 따라, 2017년부터 홍콩무역발전국 한국지부로 확대 설립해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아시아 프리미어 패션 이벤트 '2018 센터스테이지' 개최
세계여행-홍콩(Hong Kong) 2018
홍콩패션위크 18 F/W 개막
2016 F/W 홍콩패션위크, 'Fashion of Music' 테마로 개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소재협, 뉴욕 춘계 패션 코테리전 한국관 기업 모집 (2019-12-02 09:50:14)
하임텍스틸(Heimtextil) 2020 해외기업 참가 증가 (2019-11-06 10:0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