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경제/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레이첨단소재, 신사옥 마곡 한국도레이R&D센터 이전
융복합 연구환경 조성으로 연구력 확충 및 R&D 역량 통합, 신재생 에너지 활용한 친환경 건물 운영
등록날짜 [ 2019년11월14일 10시2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도레이첨단소재(사장 전해상)가 신사옥 한국도레이R&D센터를 준공(완공)하고 18일부터 마곡에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한국도레이R&D센터에는 도레이첨단소재의 본사, 자회사 티에이케이정보시스템과 첨단재료연구센터의 연구인력 등 모두 500 여명이 입주해 근무한다.   

지난 2018년 10월에 기공, 1년의 공사를 거쳐 완공했으며 지상 8층 규모에 연구동, 파일럿 실험동, 사무동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그 동안 떨어져 있던 첨단재료연구센터가 합류함으로써 고객사와 미래 기술 및 대형테마 등 공동개발의 속도를 더욱 높이고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유망기술을 개발하는 등 기업 및 연구소, 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연구 시너지를 높여나갈 것이다.

신사옥은 유연한 공간 배치로 부서간 상호 협업을 용이하며, 창의적 연구를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실험공간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피트니스 센터, 커뮤니티 라운지, 휴게 정원 등 최적의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태양광과 지열발전의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해 친환경 건물로 운영한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신사옥의 세미나실 등을 지역사회에 개방하여 과학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도레이첨단소재 관계자는 “신사옥 입주를 계기로 R&D 역량과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여 글로벌 소재기업으로 도약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 창업주 조홍제 회장 생가 개방, 지역개발 추진 (2019-11-14 19:43:01)
효성, 창립 53주년 기념식 개최 (2019-11-01 15: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