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Editor Story > 발행인-Story > 발행인-Phot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이딸로(italo) 커피
등록날짜 [ 2019년10월13일 11시21분 ]

 
-이탈리아의 고속열차는 트랜이탈리아(trenitalia)와 이딸로(italo) 두 종류가 있다. 트랜이탈리아는 한국의 KTX, 이딸로는 SRT와 닮은꼴이다. 

따라서 이딸로(민영철도) 보다는 트랜이탈리아(국영철도)가 더 많은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트랜이탈리아노는 국경을 넘어 유로레일을 따라 달리지만 이딸로는 유레일 노선은 없다.

이 고속 열차의 객실등급은 특등실, 1등실, 2등실, 3등실(Club Executive,Prima,Comfort,Smart)로 나뉜다.

이딸로 1등석(Prima)을 타면 커피나 생수, 땅콩, 샌드위치, 쿠키 같은 식음료를 무료로 준다. 우리나라 KTX, SRT 특실이 생수와 사탕 같은 것을 가져가도록 해놨는데 여기는 직원이 일일이 다니면서 이런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우리보다 서비스가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객들이 워낙 많다 보니 짐칸 보관시설과 자동판매기가 잘 구비돼 있다.

트렌이탈리아와 이딸로에는 1등석과 2,3등석 외에 특등석(좌석간 공간이 넓고 따로 대형 모니터가 갖춰진 단체 미팅실, 문이 달린 개인객실 등이 있다)이 따로 있으니 우리 KTX 특실과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1등석을 특실로 간주하면 그런 평가가 내려진다.

1등석 앞뒤 좌석간 공간은 우리 KTX 특실 보다 약간 좁아 보였지만 가격은 저렴했다. 좌석에는 충전시설이 갖춰져 있지만 3구짜리 신형 코드(2구 짜리는 사용불가)만 꽂을 수 있다. 승차감은 흔들림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초고속(시속 250Km 이상)으로 달리기 때문에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전원 풍경들이 빨리 멀어지는 것이 흠이다. (조영준의 여행스토리에서...)

■SNS:▶홈▶트위터▶페이스▶블로그▶인스타▶싸이
조영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탈리아 무역공사, 상설 홍보관 오픈
오늘생각-구글(Google)
세계여행-이탈리아 비첸차(Vicenza)
세계여행-이탈리아 코모(Como)
오늘생각-중국 고속열차(高铁.까오티에)
세계여행-이탈리아 베네치아 2013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스페인, 시체스(Sitges) (2019-06-27 1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