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Sports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코리아 공은찬 신발수석전문위원-섬유의 날 국무총리 표창
40여 년간 신발 연구개발에 매진, 파일론의 ‘CMP 공법’ 개발, 다양한 휠라 신발 개발
등록날짜 [ 2019년11월12일 09시3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휠라코리아(주)(대표 윤근창)의 공은찬 수석전문위원(FILA LAB 소속)이 11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개최한 ‘제33회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 연구개발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공은찬 수석전문위원은 휠라의 신발 R&D센터인 FILA LAB 소속으로, 약 40년 동안 신발산업에 종사해 온 업계를 대표하는 신발 전문가다. 공 수석은 획기적 신발 제작 공법 및 신발 제품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중창과 밑창 등의 소재 개발을 필두로 신발패션산업 분야의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공 수석은 지난 1999년 태광실업(당시 나이키 ODM 업체) 근무 당시 신발 중창의 표준이라 불리는 파일론(Phylon)의 공정 개선에 참여했다.

CMP(Compression Molded Phylon)라는 파일론 제작 공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생산 공정에서 발생했던 산업 폐기물을 약 53%에서 3%대로 낮추고 생산 속도도 크게 개선하는데 기여했다. 이 공법은 당시 획기적으로 여겨졌을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전 세계에서 출시 중인 파일론의 제작 공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후 공 수석은 2015년 휠라코리아에 입사, FILA LAB 소속으로 신발 연구개발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캐나다 캘거리 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와 협업해 11가지 신규 중창과 4가지 신발 밑창을 개발해 휠라의 다양한 신발 제품에 적용했다.

특히, ‘에너자이즈드 라이트 알파’ 중창’을 개발해 기존 제품 대비 현저하게 가볍고 안정적인 신발의 구현을 가능하게 했으며 ‘에너자이즈드 테니스 밑창’을 개발해 테니스화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실제 이 테니스화를 신고 휠라가 후원하는 애슐리 바티와 티메아 바보스 선수가 각각 2019 프랑스 오픈 여자 단⠂복식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세계 대회를 통해 입증하기도 했다.

공은찬 수석위원은 “이렇게 귀한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이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부터 우리 소비자들에게 이르기까지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신발을 제공하는 데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표창을 계기로 신발을 필두로 한 휠라 브랜드의 인기 배경에 다시 한 번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신발 비즈니스 근간을 강화하기 위해 오랜 시간 투자를 지속하는 등 신발 분야 기술발전을 위해 쏟아온 노력이 수상을 포함한 브랜드 인기 등 여러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휠라는 지난 2013년 신발의 메카인 부산 지역에 신발 연구개발 센터인 '휠라 랩(FILA LAB)'을 설립, 본사 및 지난 2009년 중국 진장에 세운 글로벌 소싱센터와 연계해 신발 부문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해 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탄생한 테니스화 '엑실러스 에너자이즈드'는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들 우승의 ‘숨은 조력자’로 알려지며 기능적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지난 5월 출시한 이지 라이프 슈즈 '휠라 RGB' 역시 111가지라는 전례 없는 컬러의 구현과 절대적으로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세계적으로 1천만 족 이상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는 휠라 어글리 슈즈 이외에도 다양한 카테고리 신발이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점 또한 휠라 신발의 우수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널리 알려진 디스럽터2, 휠라레이 등 어글리 슈즈 외에도 클래식 킥스(캔버스화), 드리프터(슬리퍼), 코트디럭스(코트화) 등 카테고리별 슈즈들이 출시 이후 100만족 이상 판매되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발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카테고리를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속 제안하고 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남다른 열정과 기술력으로 업계 대표 전문가로 인정받는 공은찬 수석연구위원이 표창을 받아 개인의 영예를 넘어 회사 차원에서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휠라와 함께하는 국내외 선수들,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패션TV-제33회 섬유의 날 기념식
제33회 섬유의 날, 수상자 공적사항
포토-제33회 섬유의 날
효성 김규영 사장, 섬유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훈
[제33회 섬유의 날] 기념행사 성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휠라X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 출시 (2019-11-14 10:00:12)
헤드, ‘세로 다운’ 와디즈서 펀딩 10,000% 초과 달성 (2019-11-11 1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