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남성복/셔츠 > 남성캐주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커스텀멜로우, 10주년 기념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 성료
밀레니얼 고객과 함께 하는 공감각 축제로 진행, 작품 공연 하루 종일 관람
등록날짜 [ 2019년11월11일 11시4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브랜드 런칭 10주년을 맞이하여 11월 9일 토요일 남산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에서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은 커스텀멜로우가 지난 2013년과 2014년에 진행했던 문화 페스티벌로 올해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3회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커스텀멜로우 고객을 포함하여 약 1000여 명이 페스티벌을 즐겼다.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은 현재 밀레니얼 세대들이 열광하는 개성 넘치는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공연을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은 커스텀멜로우의 19FW 시즌 테마인 ‘REWORK’를 콘셉트로 진행했다. 전시,  공연, 토크 세 가지 분야로 나누어 타임테이블을 채웠다.

10년만에 커스텀멜로우와 다시 만나 협업한 미디어 아티스트 정연두를 필두로 양혜규 작가의 영상, 남궁선 감독의 영화를 선보였다.

커스텀멜로우의 10년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픽도 함께 전시했다. 정연두 작가는 이번 시즌 커스텀멜로우의 광고 캠페인 촬영에 사용했던 B-CAMERA 작품 다섯 점을 선보였다.

B-CAMERA는 배경을 층층이 레이어로 디자인하여 특정 시점에서만 완성된 화면을 즐길 수 있는 전시물이다.
 



 

이번 전시는 커스텀멜로우 14SS시즌 디자인 테마였던 우디 알렌의 영화 ‘애니홀’의 장면들을 오마주하여 ‘우디알렌 되기’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해당 작품들은 즉석 사진 촬영 이벤트와 함께 진행되어 관객들의 많은 체험을 이끌어냈다.

공연은 음악과 무용 분야로 진행됐다. ‘은희영 트리오’, ‘오존’, ‘모임 별’, ‘세이수미’, ‘림킴’이 출연하여 자신들의 음악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7FW시즌 인연을 맺은 무용 아티스트 그룹 ‘살롱 드 케세’도 이번 시즌 다시 만나 ‘옷’ 이라는 주제로 현대무용의 공연도 선보였다.

또한 독립 출판사 ‘밤의 출항’의 은미향 대표가 진행하는 북 콘서트도 진행됐다.

피크닉의 야외 온실 한 켠에서는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 그래픽 요소를 활용하여 만든 페스티벌 굿즈를 판매했다.

커스텀멜로우는 지난 2010년 봄/여름 시즌에 정연두 작가와 함께 ‘Tango, Tango’ 콘셉트로 협업한 바 있는데, 10주년을 기념하며 그때 당시의 테마를 살려 스웨트 셔츠와 양말, 브로치, 박스테이프를 출시했다. 남녀가 탱고를 추고 있는 작품의 모티브를 아트웍으로 사용하여 디자인 요소로 적용했다.

커스텀멜로우의 이동호 브랜드 매니저는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은 커스텀멜로우가 고객에게 커스텀멜로우의 성격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하나의 소통 창구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가장 고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던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커스텀멜로우는 신진 작가들과 함께 하면서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모도, 19 F/W 러브 컬렉션 롯데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 오픈 (2019-10-29 17:0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