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문학저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인환문학상’ 내년부터 인제서 공동 운영키로
계간 시현실, 경향신문, 인제군 등 5개 기관·단체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9년11월02일 09시35분 ]

인제군청에서 ‘박인환문학상 공동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심광섭 박인환시인기념사업추진위원회 위원장과 최상기 인제군수, 김석종 경향신문 상무, 원탁희 계간 시현실 대표(왼쪽부터/사진:인제군 제공)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세월이 가면’과 ‘목마와 숙녀’로 잘 알려진 박인환 시인(1926~1956)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한 박인환문학상이 내년부터 인제군에서 5개 단체가 공동운영하기로 했다.

원탁희 시현실 발행인은 "그동안 서울에서 시현실이 운영해온 박인환문학상을  내년부터 경향신문과 강원도 인제군, 인제문화재단, 박인환시인기념사업추진위원회 등 5개 기관·단체가 공동 운영키로 하고 지난 10월 29일 인제군청에서 ‘박인환문학상 공동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 발행인은"이 협약을 통해 5개 단체는 내년부터 ‘박인환문학상’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 데 협력하며 박인환 시인과 관련된 자료 수집과 관리에도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이에따라 인제군과 인제문화재단은 오는 12월 말까지 협약 기관, 관계 전문가들과 협의해 문학상 운영위원회와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내년부터 박인환문학상의 규모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제20회 박인환 문학상 시상식 내달 15일 개최
스토리-박인환 문학상
제9회 박인환문학상 수상자 문현미 시인 선정
제8회 박인환 문학상 시상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0회 박인환문학상 수상자 김건영 시인 선정 (2019-08-27 13: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