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기계Machin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MIT사, GS980 래피어 직기 범용성 뛰어나 호평
싱글 래피어, 민감 직물, 고품질 제직에 성능 좋아 국내 선호도 높아
등록날짜 [ 2019년10월29일 16시33분 ]

래피어직기 SMIT GS980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1953년 세계 최초로 플랙시블 래피어 직기를 개발한 SMIT사는 범용성 래피어 개발과 싱글 래피어 개발 등으로 이어지며 래피어 시장의 강자가 되기 위한 발빠른 행보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SMIT(스미트)사는 1938년 설립돼 90여 년간 래피어 직기 개발 및 세계시장 보급에 올인해 왔는데 유럽 직기 업체들의 부침 속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몇 년 전 이탈리아(이태리) 염색가공기 그룹인 산텍스(SANTEX) 그룹에 인수, 합병돼 제2도약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지난 6월 20일 개최된 바르셀로나 ITMA 2019 전시회에 출품한 SMIT GS980타입은 래피어 직기의 기술 집약체라 할 수 있다.

박직직물에서 산자용까지 다양한 범용성과 고속 가동을 실현했다는 평가와 함께 작업의 편리성, 첨단기능의 전자시스템의 결합체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싱글 래피어도 가장 주목받는 관심 기종이라 할 수 있다.

위사에서 원사를 이송할시에 노가이드 방식으로 최대 2.2m까지 이송할 수 있어 한번의 이송으로 제직이 가능하다.

이는 기존의 래피어 직기가 위사의 원사를 중간에서 다시 연결해 이송하는 방식이였는데 이럴 경우 민감한 직물이나 제직 품질 향상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싱글 래피어 방식은 민감한 직물이나 품질 향상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직물기업들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SMIT사의 한국대리점인 삼도무역 이태원 대표는 “SMIT가 래피어 직기 분야의 최강자라고 자부한다”면서 “직기의 특성과 장점, 가격 경쟁력 등을 비교한다면 충분히 한국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산텍스사, 염색 및 하수슬러지 건조기 성능 주목
■ 창간22주년 특집-ITMA 2019, 어떻게 진행됐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이스기계. 컨베이어 이송 방식 초저욕비 개발 (2019-11-08 09:15:35)
산텍스사, 염색 및 하수슬러지 건조기 성능 주목 (2019-10-21 10:5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