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성료
남녀 200여명 참가,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이민영 선수 남자부 우승
등록날짜 [ 2019년10월21일 12시2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 ‘제26회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지난 19일(토) 서울광장 특설 경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26회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4~5m 높이의 암벽을 로프없이 오르며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볼더링’ 종목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기량을 갖춘 남녀 총 2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일반 대중들에게 스포츠클라이밍의 매력을 알렸다.

볼더링 남성부에서는 이민영 선수(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김형준 선수가 2위를, 홍정기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 여성부에서는 노희주, 박서연, 정지민 선수가 각각 1, 2, 3위를 차지했다.

‘제26회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남자부 우승 차지한 이민영 선수

이번 대회에서는 4강전 승리 선수들과 관람객들에게 노스페이스의 시즌 주력 제품인 경량 숏다운 ‘인조이 에어 다운’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 밖에도 인공암벽 오르기 체험, SNS 해시태그 이벤트 및 타투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한 서울광장에서 스포츠클라이밍의 다양한 기술들을 관람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볼더링 경기가 펼쳐져 스포츠클라이밍 대중화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었다”며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수들이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이어 2020년 도쿄하계올림픽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한국 스포츠클라이밍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지난 2005년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최초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창단 이후,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콤바인 부문 은메달리스트인 사솔 선수와 리드 월드컵 4회 연속 우승에 빛나는 서채현 선수 등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후원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발란스, ‘뉴발란스 액티브’ 캠페인 전개 (2019-10-22 10:55:51)
네파, 예능돌 피오가 직접 디자인한 ‘피오패리스’ 출시 (2019-10-21 12:0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