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캐주얼/진/SPA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래코드, 노들섬에 ‘래코드 아뜰리에’ 오픈
등록날짜 [ 2019년10월18일 11시2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친환경복합문화공간  노들섬에 ‘래코드  아뜰리에’를 오픈했다.
 
래코드  아뜰리에는  래코드 상품의 제작과 직원 사무공간, 리테이블 캠페인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래코드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장에서 일괄적으로 상품을 생산하는 기성복 브랜드와 달리, 래코드는 한 사람이 옷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드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래코드  아뜰리에에서는  래코드 상품이 어떻게 제작되는지 볼 수 있도록 오픈형의 공간을 마련했다.
 
래코드가 진행하는  업사이클링 클래스인 ‘리테이블’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리테이블은 그동안 명동성당 복합문화공간에 위치한 ‘나눔의 공간’에서만 정기적으로 진행되어 왔는데, 노들섬 공간을 활용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업사이클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래코드와 관련 높은 서적도 열람할 수 있다. 래코드가 그동안 모은  업사이클링, 환경, 수공예 등과 관련된 서적 약 100여 권을 비치하여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래코드의 2020 봄/여름 컬렉션 중 일부를 미리 볼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전시도 진행한다.
 
래코드 관계자는 “래코드  아뜰리에는  래코드의 모든 것을 한 공간에 모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래코드의 상품이 제작되는 모든 과정부터 전시, 캠페인까지 흐름을 가지고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재생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노들섬에  래코드 둥지를 틀게 되어 공간에 대한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래코드는  래코드  아뜰리에 오픈을 기념하여 박스  리테이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입지 않는 옷을  래코드  아뜰리에로 가져오면 간단한 상담을 통해 바로 옷을  리폼해주는 이벤트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파오, 해리포터 겨울 에디션 출시 (2019-10-23 10:28:38)
코오롱FnC, 8개 브랜드가 모여 업사이클링 스윗셔츠 출시 (2019-10-08 10:5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