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전시회Exhibition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추계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9 성료
패션소재협회 KOTRA 공동주관 한국관 55개사 참가, 참관객 8만명 기록
등록날짜 [ 2019년10월12일 10시0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메쎄프랑크푸르트가 주최한 추계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9 전시회가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상하이 홍차오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참관객 8만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추계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9에는 한국패션소재협회 주관하에 국내에서 한국관을 구성 55개사(77부스)가 참가했다. KTC 9개사, 지자체관 13개사 포함할 경우 한국기업은 총 86개사 참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추계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9는 파리에서 열리는 텍스월드, 프리미에르 비죵(PV)에서 1차 상담을 마친 글로벌 패션 소재 바이어들이 20/21 F/W 시즌 트렌드를
재확인하고 최종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방문하는 전시회로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추계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9는 한국과 이탈리아,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33개 국가에서 4,422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80,000명이 넘는 세계 각국
바이어와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주최측 집계)됐다.

국제관이 위치한 5.1홀에서는 패션소재협회와 KOTRA에서 주관한 한국관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업체로 이루어진 Milano Unica, Salon Europe, 일본관, 대만관 등 다양한
국가관이 구성됐으며, 호주, 프랑스, 독일, 터키, 영국 등 다양한 업체에서 Premium Wool Zone과 Verve for Design 등 특화존을 형성 하이엔드 제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동일한 기간에 같은 전시장에서 CHIC(중국의류박람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관의 프리뷰 인 차이나 및 추계 얀 엑스포, PH Value 등이 동시에 개최돼 모든 직물 제품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원스탑 플랫폼으로써 바이어에게 보다 폭 넓은 소싱 옵션을 제공했다.

올해 전시회는 참가 기업 및 전문 참관객들에게 최신 시장 현황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폭 넓은 프로그램들이 제공됐다.

 

 

인터텍스타일 디렉션 트렌드 포럼과 패브릭 차이나 트렌드 포럼을 통해 중국 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 20/21 F/W 시즌 트렌드 영감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 외에도 주요 산업
이슈를 다루는 세미나, 패널 토론, 선두 기업의 제품 시연회 행사 등 여러 부대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됐다.

패션소재협회와 KOTRA가 공동주관으로 참가사들을 지원한 한국관은 55개사 77부스 규모로 구성돼 교직물, 기능성 소재, 친환경 소재, 후가공 소재 등 다양하고 특화된 소재를 선보였다.

특히 올해도 KOTRA의 지원으로 한국관 내에 별도의 트렌드포럼관을 구성, 한국 패션소재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다.

패션소재협회 관계자는 "한국관 내에 구성된 트렌드포럼관이 바이어의 한국관 방문 및 상담에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진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 지난해 보다 한국관 내 트렌드포럼관의 규모를 확대해 기업의 참가 효율을 극대화 했다."며, "이를 통해 한국 소재업체의 고급화 이미지를 제고했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바이어 방문을 유치해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유도하고, 한국관 참가기업만을 대상으로 VIP 바이어와 1:1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PV 파리-20/21 A/W 시즌 패션 트렌드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TITAS 2019, 지속성 혁신에 중점 두고 개최 (2019-10-14 15:39:53)
20/21 A/W PV파리-친환경 디지털화 확대 (2019-10-10 13:2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