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트렌드/신제품 > 트렌드Trend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PV 파리-20/21 A/W 시즌 패션 트렌드는?
등록날짜 [ 2019년10월14일 09시5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20/21 A/W 프레미에르 비죵(이하 PV) 파리'가 지난 9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파리 노르 빌뺑뜨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제시된 20/21 A/W 시즌 트렌드를 알아본다.

시즌

지속가능한 개발과 기술이 불가피한 관계를 이루고 있으며, 독창적이고 가벼운 보호성을 지닌 혁신적 소재가 나타난다.

소재감이 관능, 촉감 및 인지 개념에 도전하면서, 부피와 무게감을 현혹적으로 연출한다. 의류는 다양한 정체성을 반영하고 감싸준다. 미묘함과 눈부심에 관계없는 아주 개인적인 환타지 제안으로 우울함을 탈피한다.

미학은 꿈 같이 너그러운 디지털 현실 세계에 관심을 보이며 낯선 상상의 세계를 그려낸다. 자연은 변모한다. 하이브리드적이고 인공적이거나 잔혹하기도 하며, 기하학적, 추상적인 놀라운 새로운 장을 펼쳐 낸다.

이번 시즌은 차별성, 개인화를 추구하고, 촉감과 비주얼, 혁신적이고 컬러풀한 표현이 양적 파워를 지니는 자유로운 발판이 되고 있다. 

패브릭 하이라이트

직물은 높은 밀도의 소재감, 전례없는 컬러와 질감으로 풍성해진 외관으로 강렬한 정체성을 표현한다. 모든 것이 직물의 시각적, 촉감적 차이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직물의 다양한 질적 우수성에 신개발의 초점이 맞춰진다.

심미적이고 기능적인 부가가치를 강조하면서 직물 사용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준다.

풍부한 소재감

직물은 견고한 감촉과 고 품질을 과시한다. 스트레치가 직물 구성 연결되어 매우 유연한 고밀도를 만들어낸다. 니트류와 면직물 또는 합성 직물에 완벽히 부드러운 매트함이 나타난다. 수트류에서는 천연 섬유가 인공/ 합섬 섬유와 연결되는 전문 혼방으로 일상에 혁신적인 우아함을 선사한다.

유연한 견고함

소재감을 최대한 추구하지만 항상 편안함을 주는 새로운 견고함을 만들어 낸다. 뻣뻣하지 않은 조밀한 조직이 나타난다: 세련되고 조밀한 면직물, 무게감이 큰 셔츠 직물, 초 내구성의 마이크로 합성직물, 압축된 니트, 눌려진 섬세한 펠트 울. 이들 직물은 유동적이고 구조적인 형태의 더욱 유연해진 맞춤복의 미래를 보여준다.

이중 옵션

직물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것처럼, 개인화는 기능적 다양성과 사용법에 연결된다. 뒤집어 입을 수 있는 양면 직물, 대조적인 앞 뒷면의 투 톤 및 이중 직물과 같은 기발한 특성과 고성능이 스포츠에 나타난다. 코트 중량부터 가장 가벼운 중량에 이르는 니트와 우븐이 교묘히 변하는 패션에 기꺼이 동참한다.

혁신적 컬러

컬러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이번 시즌 비주얼의 표준적 해석에서 자유로워지고 있다. 전통적인 플레인 직물, 울 그리고 코튼 개버딘, 포플린 셔츠 및 데님이 강렬한 염색으로 변화된다.

상징적인 선염 패턴, 하운드 투스 체크, 러스틱 및 윈도우페인 체크, 테니스 및 스틱 스트라이프는 브라이트 온 브라이트 대비로 완전히 뒤바뀌거나 미묘한 뉘앙스 조합으로 나타났다 사라졌다 한다.

생기있는 외관

규격화에서 벗어나 차별화를 강조하기 위해 모든 직물에 독창적 질감이 나타난다. 팬시한 짜임, 강조되거나 눌린 양각, 균형 잡힌 시어서커, 부조 세공, 플리츠 실크 또는 납작해진 부클레를 볼 수 있다.

구조와 가공으로 직물 효과가 강조된다. 불규칙한 거품처럼 부드러운 니트와 기모된 모직, 벨벳 같은 표면의 실크류와 워싱된 면직물이 나타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추계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9 성료
20/21 A/W PV파리-친환경 디지털화 확대
하반기 글로벌 패션 행사 9월에 집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반기 글로벌 패션 행사 9월에 집중 (2019-09-04 15:2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