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캐주얼/진/SPA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 8개 브랜드가 모여 업사이클링 스윗셔츠 출시
업사이클링셔츠 구매 고객에게 마켓백 증정 이벤트
등록날짜 [ 2019년10월08일 10시5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8개 브랜드가 모여 스윗셔츠(Sweet Shirts) 시즌2인 ‘업사이클링 스윗셔츠’를 출시했다.
 
코오롱FnC는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지속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봄/여름 시즌 7개 브랜드가 모여 로고가 담긴 스웨트셔츠를 판매, 약 85%의 판매율을 보이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시즌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하여 지속가능성을 염두한 것이 특징이다.
 
시리즈, 캠브리지멤버스, 에피그램, 에스로우, 헨리코튼, 코오롱스포츠, 래코드, 커스텀멜로우 8개 브랜드가 모여 환경을 위한 가치 있는 일, Our 24 Hours를 테마로 ‘업사이클링 스윗셔츠’ 8종을 선보인다.
 
업사이클링 스윗셔츠는 플라스틱이나 페트에서 추출한 재생 원사를 사용해 만든 아이템이다.
 
버려지는 재활용 중 종이, 플라스틱, 알루미늄 캔이라는 세 가지 컨셉트를 가지고 각 8개의 브랜드는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해석해 매력 넘치는 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코오롱FnC는 ‘완벽한 재활용’을 주제로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재활용 쓰레기에 대한 배출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풀었다.

제품에 대한 것만 보여주는 것이 아닌 친환경적인 메시지에 집중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다양하게 풀어가고 있다.
 
영상에서는 종이 배출은 박스의 테이핑을제거하고 평평하게 정리하고, 플라스틱, 유리병 배출에서는 라벨링제거와 깨끗이 닦아내는 과정을 설명했다.
 
알루미늄 캔은 깨끗이 씻어낸 후 말려주고 납작하게 만들어 배출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쉽게 보여주었다. 풀 영상은 유투브 kolonm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사이클링 스윗셔츠는 각 브랜드 별 1가지씩 제작되었으며, 지구를 보호하는 Our 24 Hours를 모티브로 등판의 리사이클 프린트 패치 장식이 포인트다.
 
부드러운 면과 리사이클 혼방 소재에 기모를 더하여 추워지는 계절 보온성을 높여주었다.

또한 포장지는 6개월이 지나면 공기 중으로 생분해되는 소재를 사용하였다. 업사이클링 스윗셔츠를 구매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켓백이 함께 증정된다.
 
해당 제품은 코오롱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래코드, 노들섬에 ‘래코드 아뜰리에’ 오픈 (2019-10-18 11:20:17)
에피그램, 새로운 여성라인 모델로 박소담 발탁 (2019-09-20 09:0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