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산업용Techtex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상해 금산에 탄소섬유 복합재료 거점 강화
등록날짜 [ 2019년10월04일 10시2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上海・金山区政府、上海石化、上海電気集団、東華大学、中国商用飛機 등 9개의 기업·조직이 공동 발기해 설립한 탄소섬유 복합재료
이노베이션연구원은 최근 상하이에 탄소섬유산업 생태권을 건설하고, 2035년까지 산업규모 400억 위안을 목표로 하는 탄소섬유 복합재료 거점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 탄소섬유 복합재료 이노베이션연구원은 첨단기술과 이노베이션의 응용연구를 전개하고 있으며, 정보서비스, 설계서비스, 과학연구서비스, 공정서비스 4개의 센터로 구성돼 있어 산업체인 전체에서의 연구개발서비스를 제공하고 Core기술에 조준을 맞춰 탄소섬유산업의 발전을 앞에서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개최된 2019년 浦江 이노베이션 포럼-탄소섬유 복합재료산업 이노베이션 발전 톱 포럼에서 이 연구원은 Leading Company, 연구개발기관의 협력 하에서 업스트림∼다운스트림의 주요기업을 유치함으로써 上海 金山地区의 탄소섬유 복합재료관련 산업규모를 2035년까지 400억∼500억 위안 전후까지 확대해 세계에서 경쟁력을 갖춘 산업기지를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上海 金山区 政府에 따르면 이번 총 15개의 관련 프로젝트가 계획되고 있어, 계획된 투자총액은 약 70억위안이다.

그 중에는 上海石化에 의한 연산 1.2만톤 규모의 48K Large Tow 탄소섬유 프로젝트도 포함되어 있다.

金山政府는 이 프로젝트에 대해 특별 프로젝트 기금을 설립해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동시에 금융기관에 대해 탄소섬유 복합재료 산업관련의 기술거래, 지분확보, 기업합병 등의 각종 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장려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복합소재전 JEC 아시아 2019, 개막 (2019-11-13 16:28:14)
효성, 인도 스판덱스 시장 공략 박차 (2019-09-26 13:3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