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유통채널D-Ch > 백화점/마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 아이파크몰, 우리 전통공예 알리기 나서
아이파크몰내 용산공예홍보관 ‘공간’ 개관, 국내외 관광객들에 전통공예의 역사·문화·관광 정보 제공
등록날짜 [ 2019년08월27일 16시3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아이파크몰이 우리 전통공예 알리기에 나선다.

HDC아이파크몰은 지난 8월 23일 아이파크몰용산역 3층 연결통로에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 전통공예문화를널리 알리고, 공예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용산공예홍보관‘공간’>의 개관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최익훈 HDC아이파크몰대표이사와 김회언 HDC신라면세점 대표이사, 성장현 용산구청장, 김정재 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용산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HDC아이파크몰과 협력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용산역에 전통공예 홍보관을 만들었다”며 “용산공예관과 함께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대한민국 공예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용산공예홍보관 ‘공간’은 아이파크몰 3층 디지털전문점과 HDC신라면세점 사이 보행통로에 44m² 규모로 조성됐으며, 아이파크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통공예의 역사·문화·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 공예품 전시를 통해 우리 전통공예품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는 “용산공예홍보관 ‘공간’은 일 평균 약 10만여명의 유동인구와 특히 외국인들의 이용이 많은 아이파크몰 내 위치해 그 역할을 톡톡히해 나갈 것이라 믿는다”라며, “빠른 시일 내에 홍보관이자리를 잡고 민-관 상생 협력의 성공 모델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홍보관 건립은 지난 2월 구청-HDC아이파크몰 간 ‘공공기여시설공간 활용 협약’을 맺으면서 시작됐다. 용산공예홍보관‘공간’은 주 7일, 휴관일 없이 운영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주말은 오후 9시)까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NC백화점 청주점, 27일 오픈확정 입점매장 구인 채용 (2019-09-04 16:02:43)
용산아이파크몰, 도심 속 대표 여가 생활 공간 부상 (2019-08-20 16:1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