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문학저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0회 박인환문학상 수상자 김건영 시인 선정
등록날짜 [ 2019년08월27일 13시12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계간 시현실(발행인 원탁희)에서 주관하는 제20회 박인환문학상 수상자로 김건영 시인이 선정됐다.

예심을 거쳐 본심에는 다섯 명의 시인이 올랐다. 최종심사는 유성호 평론가, 강동우 평론가, 장석원 시인이 맡아 진행하였는데, 논의 끝에 김건영(38) 시인의 '알고리듬' 외 9편을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김건영 시인의 시가 사회적 차원과 개인의 내면을 결집해내는데 있어서 높은 성취를 보여준 동시에, 언어유희와 블랙유머를 결합해 청년세대가 겪는 사회적 고립감을 시적으로 형상화하고 이를 통해 자기만의 시적 영토를 개척했다고 평가했다.

김건영 시인은 1982년 전라남도 광주에서 태어났으며, 서울예술대학 미디어창작학부를 졸업했다. 2016년 월간 '현대시' 신인상을 통해 등단했으며 시집으로 '파이'가 있다.

현재 ‘다시다’ 동인으로 활동 중이다

박인환문학상은 30세에 요절한 천재 시인 박인환의 문학정신을 높이 기리고 후진을  양성하기 위해 시전문지 '시현실'이 1999년에 제정한 문학상이다.

올해로 20회가 되는 박인환문학상은 그 동안 한국 시단에서 자기만의 시영토를 개척해 나가는 신진 시인들을 발굴하고 조명하는데 크게 기여해왔다. 작년도 수상자는 서윤후 시인이었다.

박인환문학상은 젊은 시인들이 받고 싶어 하는 권위 있는 문학상으로서 제정이후 빠짐없이 매년 시상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11월에 있을 예정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제19회 박인환문학상 수상자 서윤후 시인 선정
제10회 박인환 문학상 시상식
스토리-박인환 문학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태진 (주)화선 부장, 수필학교 열어 (2019-07-15 10:0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