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아웃도어Outdoor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업계, 계절파괴 ‘역시즌 프로모션’ 인기
휠라-다운점퍼, 이랜드리테일-경량다운, 엠비오-겨울 코트, FRJ, 탑텐 등도 동참
등록날짜 [ 2019년08월16일 14시42분 ]

이랜드리테일, 엠비오, 휠라 (우측위부터 시계방향)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이화경 기자]무더위가 아직 가시지 않은 여름시즌에 겨울 다운점퍼와 코트를 판매하는 등 패션업계가 시즌을 앞선 상품 선 판매(사전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한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최신 겨울 상품을 미리 선보여 생산 물량을 예측하고 재고 부담을 줄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패션 브랜드들도 앞다퉈 선판매 프로모션을 열고 얼리버드족 모시기에 열중이다.

특히, 지난해 재고품이 아닌 2019 F/W 최신 신제품 위주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2019 윈터 다운점퍼 선 판매를 위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완판 대란을 일으켰던 휠라 대표 롱다운의 2019 업그레이드판인 ‘에이스 롱다운 VER 2.0’, ‘라이트 롱다운 VER 3.0’ 등을 비롯, ‘테이피 다운’, ‘큐브 다운’ 등 올겨울 휠라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상 다운점퍼들이다.

휠라의 2019 다운점퍼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휠라와 브리츠(Britz)가 협업해 제작한 ‘이클립스(Eclipse)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휠라의 겨울 신상 다운점퍼는 선 판매 시작과 휠라 SNS를 통해 공개된 브랜드 뮤즈 김유정의 영상과 이미지로도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김유정이 착용한 ‘에이스 롱다운 VER 2.0’은 무릎 밑까지 내려오는 기본형(레귤러핏) 롱다운으로, 구스다운 충전재(솜털80:깃털20)를 사용해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바람을 막아주는 쫀쫀한 소매 이너커프스, 부드러운 벨로아 소재로 목 부분을 이중 처리하는 등 제품 구석구석 세심하게 구성해 강추위에도 체온을 유지하도록 했다.

눈과 비가 잦은 겨울철 편하게 입을 수 있게 외부 수분 유입을 막는 발수 및 방수 소재를 겉감으로 채택했으며, 여밈 하단에는 플랩 자석을 부착해 지퍼 여밈 없이 간편하고 자유롭게 입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무광 경량소재를 사용해 매우 가볍고 등 뒤 휠라 리니어 로고를 프린트 적용해 심플하면서 트렌디한 ‘라이트 롱다운 VER 3.0’과 벤치자켓 스타일의 ‘BB 2.0 롱다운’도 선보인다. 활동성과 패션성을 모두 갖춘 ‘큐브 숏다운’, ‘테이피 푸퍼 다운’ 등도 출시돼 개성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 입을 수 있도록 했다.

휠라 키즈도 2019 신상 다운점퍼 선 판매에 동참, 프리오더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지난해 롱다운 아랫단에 지퍼를 부착, 미들다운과 롱다운 2종으로 입을 수 있도록 해 인기 모았던 ‘로켓 롱다운’을 포함, ‘에이스 롱다운’, ‘우주인 롱다운’ 등 휠라 키즈 대표 롱다운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휠라 키즈 매장과 휠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휠라 키즈 다운점퍼를 포함,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아이들을 위한 ‘휠라 키즈 헤리티지 시그니처 캐리어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랜드리테일도, 세미-맞춤형 경량다운 ‘올라이트다운(All light Down)’ 출시 선판매에 돌입했다.

‘올라이트다운(All light Down)’은 그동안 국민 패딩으로 일컬어지며 총 65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E경량패딩에 맞춤 핏과 기능성, 새로운 공법 등을 적용해 출시한 제품이다.

총 222가지 스타일로 출시된 ‘올라이트다운(All light Down)’은 세미-맞춤형 큐레이션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39년간 한국인의 핏을 가장 잘 이해하고 설계한 이랜드의 의류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허리와 허벅지 등 고객의 체형 고민을 보완해주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해당 제품은 12일 이랜드몰을 통해 선발매 됐으며, 14일부터 전국의 NC, 뉴코아, 동아 등 이랜드리테일 17개 지점에서 선판매 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남성복 ‘엠비오(MVIO)’는 온라인 패션 편집샵 ‘무신사 (MUSINSA)’와 함께 코트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엠비오는 지난 달, 25~35세 남성 소비자들을 겨냥해 고품질과 가성비를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한국형 컨템포러리(K-ontemporary) 캐주얼 브랜드로 론칭했다.

주요 채널을 무신사와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몰 SSF샵으로 전개하면서 이번 이벤트 역시 무신사와 함께 기획, 진행한다.

무신사/SSF샵은 18일까지 엠비오의 올 가을/겨울 시즌 코트 신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판매했다. 배송은 30일부터 결제 완료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사전 판매 대상 코트는 캐시미어 혼방 싱글 코트, 울 혼방 헤링본 더블 코트, 울 혼방 체크 발마칸 코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자연스러운 핏,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엠비오는 코트 사전 구매 고객 중 60명을 추첨, 서프라이즈 혜택도 제공한다.

엠비오와 무신사는 코트 사전 판매 이벤트 뿐만 아니라, 랜덤 쿠폰 지급 및 한정 수량 특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글로벌 노마드 데님 캐주얼 브랜드 FRJ(에프알제이)는 이달까지 전국 FRJ 오프라인 매장에서 슈퍼히터 다운 점퍼 ‘얼리버드 한정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할인품목은 모두 2019F/W 신상으로 유니크한 컬러와 디테일한 디자인은 물론 오리털과 거위털을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성을 더했다.

이벤트 기간동안 겨울 인기 아이템인 구스다운 롱점퍼와 발랄한 분위기의 덕다운 숏점퍼를 최대 9만 원 할인하며, U넥과 V넥으로 구성된 경량 다운 베스트와 여성용 경량 다운 베스트도 최대 3만 원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국내 토종 SPA 브랜드 탑텐과 남성 의류 브랜드 올젠을 전개하는 신성통상도 겨울용 제품을 선판매하고 있다.

탑텐은 이달 들어 ‘역시즌 선판매’라는 프로모션으로 롱패딩과 경량 패딩 등을 40~50% 할인 판매하면서 작년보다 물량을 30% 가량 늘리는 초강수를 뒀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폴리라스 롱패딩은 거위 솜털 90, 깃털 10으로 이루어진 100% 구스 충전재를 갖추고 있다.

폴햄은 19F/W버전 유러피안 프리미엄 구스다운 충전재를 활용한 알레스카 에어와 에어플러스 경량 베스트를 역시즌 선판매를 실시한다.

한편 선 판매는 소비자에게도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겨울 아우터를 알뜰한 가격에 마련할 수 있어 ‘이득’이라는 반응이다.

실제로 온라인쇼핑 사이트 G마켓의 지난 한 달(6월 1일~30일)간 여성용 무스탕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98%나 신장했으며, 여성 패딩 조끼와 다운패딩 재킷 판매도 각각 71%, 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클래식 남성복 바스통, 2019 F/W 컬렉션 공개
뉴발란스 키즈, 다운점퍼 온라인 선발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네파, 전지현과 함께 '19 F/W 시즌' 화보 공개 (2019-08-29 11:03:33)
올여름, 시원함 앞세운 쿨링 제품 인기 지속 (2019-08-13 10: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