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산업협회, 2019 4기 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생 모집
의류제조기술 장인의 봉제기술 전수를 통한 의류제조 인적 기반 마련
등록날짜 [ 2019년08월14일 10시5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의류제조 샘플실 창업 및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8월 14일부터 28일까지 4기 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생을 모집한다. 
.
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은 2018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지원으로 국내 의류제조기술 장인의 봉제기술을 전수하고 이를 통한 국내 의류 제조산업 후진양성과 High-end 의류제조산업의 인적 기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국내 의류제조 인력의 고령화로 인해 국내 고부가 의류제조 전문 인력 수급이 매우 어려운 현실을 반영하여 High-end 의류제조 교육을 통해 국내 고부가 의류제조 기술자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패션산업협회의 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은 기존 봉제 교육과는 달리 고부가 의류제조 기술력 습득을 중점으로 High-end 의류제조 기술을 확산시키고 있다.

그동안 국내 봉제교육은 단기적이고 단순 봉제사 인력 양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으며, 열악한 업무 환경으로 인하여 양성된 인력이 타 산업으로 많이 유출되었으며 만성적인 인력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이런 국내 제조환경의 특성을 반영, High-end 의류제조 기술교육은 고부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직업 경쟁력을 향상시켜 타 산업으로 인력 유출을 방지하고, 국내 의류산업이 자랑하는 High-end 의류제조 기술력을 전수하고 확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은 우리나라가 자랑하고 있는 High-end 의류제조기술 장인의 봉제기술을 전수하고 이를 기반으로 우리나라 의류제조가 고부가 High-end 의류제조로 전환 및 정착할 수 있는 중요 기반을 다지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동안 고부가 기술 인력의 단절과 인력 양성 부재를 통하여 국내 의류제조 기반은 점차 붕괴되고 있었으며, 이에 따라 글로벌 소싱 경쟁력도 약화되고 있었다.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소싱은 선진국을 기반으로 고부가 High-end 의류제조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런 글로벌 소싱 트렌드 변화에 적합한 기술인력 양성을 한국패션산업협회의 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을 통해 수행하고 있다.

2019년 4기 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생 모집기간은 8월 14일(수)부터 8월 28일(수)까지이며, 의류제조 샘플실 창업 및 취업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전 과정은 7개월간 ▲봉제, 재단, 작업지시서 이해 등 샘플제작을 위한 기본교육 ▲품목별 대표 샘플사 특강 및 의류제작 실습 ▲실제 샘플실 제조 보조 업무를 통한 현장실습교육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 선발은 개인면담 및 봉제기술, 의류이해도 등에 대한 기술평가를 통해 오전반 6명, 오후반 6명 총 12명을 선발하고 교육 수료 후에는 창업지원실 입주 및 창업지원, 취업지원 등을 통해 수료생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및 지원을 실시한다.

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 확인 및 교육 신청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르돔-신진브랜드 위한 개방형 오피스 공간 제공 (2019-08-16 16:29:58)
대구염색공단 휴가기간 설비투자 저조 (2019-08-06 11:3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