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주 섬유소공인 특화지원센터 국비확보 추가지원
등록날짜 [ 2019년07월15일 15시2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한국섬유소재연구원(원장 변성원, 이하 섬유소재연)은 섬유소공인의 발전을 위해 연구원 산하에 설립된 양주섬유 소공인특화지원센터(양주시 남면 소재)에 대한 국비 지원이 올해 지속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국비 1.7억원을 신규로 지원받아, 총 예산 3.4억원(도비 0.25억, 양주시비 1억원)을 확보해 전년보다 다채로운 지원이 가능해졌다.

이 지원금을 통해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과 작업장 환경개선 사업, 소공인 공동마케팅 및 홍보지원을 위한 전시회 참가, 판로개척 기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현장방문 컨설팅, 단기 맞춤형 시제품 개발, 시험분석 지원 등 연구원 인프라를 활용한 기업지원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주섬유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양주시 남면 일원에 집적한 10인 이하 섬유분야 소공인을 대상으로 현장 밀착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2017년 도시형 소공인 집적지구로 지정하였으며 2018년 10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활동을 개시했다.

올해에는 추가로 국비를 확보한 만큼 소공인에 대한 지원폭이 확대될 예정이다.
 
섬유소재연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성, 영세성을 벗어나기 힘든 소공인들의 사업환경 및 경영, 기술 경쟁력강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업체의 매출창출과 사업성장을 통한 섬유산업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산련, 2019 ITMF 총회 참가단 모집 (2019-07-17 11:59:36)
부산지역 섬유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협의회 16일 개최 (2019-07-10 18:5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