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개연, 습식부직포 성능평가 시스템 구축
시험분석센터 습식부직포 시험분석 설비 14종 본격 가동, 기업지원 나서
등록날짜 [ 2019년07월08일 11시18분 ]

부직포 성능 분석을 하고 있는 장면 (지합 측정기)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강혁기.이하 섬개연) 시험분석센터는 올해 7월부터 여과효율분석기, 내부결합강도 측정기 등 습식 부직포 분석설비 14종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부직포 관련 중소기업들에게 시험분석 서비스를 시작한다.
 
습식부직포(Wet laid non-woven)는 원료 섬유를 단섬유화(Chipped)해 수중분산을 통해 웹을 형성 제조한 부직포로써, 한지를 제작하는 원리와 유사하며 주품목은 인쇄회로기판(Printed Circuit Board, PCB)의 구조재 뿐만 아니라, 전기절연지, 2차 전지 분리막, 여과막, 산업용 필터 등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첨단소재로 활용되고 있는 고부가가치 부품 소재이다.

지금까지는 습식부직포의 성능을 평가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험기관이 부족하고 그나마 종이분야를 시험하는 한지산업지원센터에 일부 설비가 구축돼 있어 관련 기업들은 납품 지연, 판로 확보 등에 애로를 겪어 왔다.

현재 국내 부직포 협회에 등록된 업체는 327업체, 기타 부직포 관련 협회,단체를 포함하면 500여 개 업체로 파악되고 있는데 고부가가치, 고성능 부품소재의 적용을 위해 다양한 제품개발을 진행하고 있지만, 개발제품의 성능평가 시스템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섬개연 시험분석센터는 찾아가는 서비스, 레터 발송 등을 통해 연구원에 구축된 부직포 시험설비를 국내 부직포 생산업체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기술 상담을 거쳐 국내 부직포 생산업체 개발제품의 성능 분석을 신속히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시험방법이 맞지 않을 경우 업체와 공동으로 맞춤형 시험법을 개발해 부직포 업체의 제품개발과 판로 확대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섬개연 시험분석센터 김영수 센터장은 “습식부직포의 시험분석을 기업들에게 본격적으로 지원함과 동시에 연구원의 전문인력, 연구장비 등 각종 인프라와 연계해 업체의 신제품개발 및 시험분석 지원을 동시에 지원해 관련기업의 애로를 원스톱(one-stop)으로 적극 해결하고, 기업이 한 걸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산업연+대구시, 상하이 성화성 한국관 입점계약 체결 (2019-07-10 11:46:24)
패션 디자이너·MD 채용연계 사업 참여기업 모집 (2019-07-04 14:3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