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Plus News > 투어저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여행-스페인 몬세라트산, 몬세라트 수도원
톱니처럼 생긴 바위산, 검은 성모 목각상 발견, 스페인 가톨릭 성지
등록날짜 [ 2019년07월05일 16시1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 스페인 카탈루냐주 바로셀로나에서 버스로 1시간 가량 달리면 바위가 톱니처럼 생긴 특이한 산이 나온다. 몬세라트(Montserrat/몬세라토/톱니)산이다.

까탈루냐 언어로 "톱니처럼 뽀죡뾰죡 하게 생긴 산이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곳 산 중턱에는 수도원(성 베네딕도회 산타마리아 데 몬세라트 대수도원)이 하나 있는데 아기를 안은 검은 성모 마리아 목각상('라 모레네타':유약이 변해 검게 변한 마리아상)이 발견돼 유명해 진 곳이다. 

목각상과 함께 12세기경 성모 발현과 기적이 일어났다는 소문이 번지면서 스페인의 중요한 성지로 부상했다. 가톨릭의 성지가 되면서 스페인 국왕과 콜럼부스 등 유명인사들이 찾았고 이웃나라 왕들까지 찾아오면서 주목받는 곳이 됐다. 이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돼 세계적인 관광지로 부상했다.

수도원에는 합창단이 공연을 하고 있으며 실제 가톨릭 미사도 진행되고 있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검은 마리아상을 만지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풍경을 볼 수 있다. 마리아 상을 만지면 소원을 들어 준다는 설 때문이다. 이곳에는 기념품점과 카페, 부페식당 등이 있다.

몬세라트산은 해발 1,229미터 정도인데 이곳에 오르기 위해서는 차량, 케이블카, 산악열차 등을 이용해야 한다. 또한 산중턱의 몬세라트 수도원에서 산정상까지 가는 트램(푸니쿨라)이 유료로 운행되고 있다. 트램을 타고 올라가 산주변을 트레킹 할 수 있는 곳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스토리-몬세라트 수도원
세계여행-스페인 바르셀로나 보께리아 시장①
음식기행-스페인 요리(바르셀로나)
포토-ITMA 2019 프레스센터
매장탐방-스페인 바르셀로나 패션 매장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여행-타이완. 지우펀(九份/Jiufen) (2019-07-17 20:51:00)
NHN여행박사, 이탈리아 여행 전략 지역 상품 오픈 (2019-07-04 11:4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