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캐주얼/진/SPA > 캐주얼Casual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 사내 아이디어 통해 신규 브랜드 런칭
패션업계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강력한 인큐베이팅 시스템 구축
등록날짜 [ 2019년07월02일 17시0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프로젝트’를 통해 신규 브랜드를 런칭한다.
 
코오롱FnC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시장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빠른 브랜드 안착과 이익창출을 위해 프로젝트 그룹을 운영해 신규 브랜드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코오롱FnC는 그동안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인수 합병을 통해 패션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면, 이제 성공 가능성 있는 작은 아이디어로 기민하게 움직일 수 있는 브랜드를 선보임으로써 또다른 패러다임을 제안하는 것.
 
프로젝트 그룹팀은 사내의 작은 아이디어를 브랜드 비즈니스로 구체화시키고, 이후 가능성을 판가름해 신규 브랜드로 런칭 및 안착시키기 위한 방법이다.
 
이후에는 신규 브랜드 인큐베이팅은 물론, 외부 브랜드 사업 검토까지 다양한 형태를 아우를 예정이다.
 
이는 코오롱FnC에 새로운 조직문화를 제안하는 한편, 프로젝트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등 강력한 성과도 제공한다.
 
첫 사례로 지난 4월부터 인플루언서와 함께 브랜드를 만드는 커먼마켓을 들 수 있다.
 
코오롱FnC는 인플루언서와의 브랜드 비즈니스에 대해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현재 ‘기글’과 ‘DoNotDisturb’를 브랜드로 볼륨화 할 예정이다.
 
두번째 사례로 슈콤마보니의 직원들이 작은 아이디어로 시작한 ‘아카이브 앱크’ 브랜드 런칭을 앞두고 있다.
 
아카이브 앱크는 비즈니스 우먼을 타겟으로 소프트 램레더(양가죽)을 사용하는 아이템을 제안한다. 심플, 베이직, 에센셜을 상품의 키워드로 하고 있으며, 플랫 슈즈와 플링백이 주요 아이템이다.
 
현재 코오롱몰 입점을 통해 신규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을 테스트 중에 있다. 7월 1일자로 아카이브 앱크 프로젝트 그룹 팀 조직 운영을 시작했으며, 8월 말 가을/겨울 시즌을 목표로 공식적인 브랜드 런칭을 계획 중이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에서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안목으로 비즈니스를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유연한 사고와 수평적이고 자율적인 문화를 통해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조직을 키우는 것이 프로젝트 그룹의 목표이다. 이를 통해 코오롱FnC는 강력한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파오 X 넥슨, 콜라보 제품 출시 (2019-07-04 12:22:13)
스파오, '스파오 오! SALE' 실시 (2019-06-28 10:3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