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공단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DTC섬유박물관, '대구섬유박물관'으로 명칭 변경
등록날짜 [ 2019년06월28일 13시2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DTC섬유박물관이 공식 명칭을 '대구섬유박물관'으로 변경한다.

대구섬유박물관의 기존 명칭은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의 영문약자 ‘DTC’가 결합된 명칭으로 대중이 이해하기 어려웠다.

이에 박물관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는 박물관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자 박물관운영위원회를 열어 명칭변경을 논의해, 부르기 쉽고 섬유 도시 대구로서의 상징성을 드러내는 ‘대구섬유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꾸기로 결정했다.

대구섬유박물관은 지난 2015년 5월 29일 섬유산업의 메카 대구에 한국 섬유·패션의 역사와 미래를 조망하는 DTC섬유박물관으로 개관했다. 대구시에서 건립한 공립박물관으로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위탁 운영 중이다.

대구섬유박물관 박미연 관장은 “과거의 경험을 기억하는 박물관을 넘어 대구가 주도하였던 한국 섬유산업의 발전을 보여주고, 섬유인과 시민의 연결고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시, 교육, 문화행사를 마련해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안식처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방문을 당부했다

하루 평균  230여명의 관람객이 찾고 있는 대구섬유박물관은 올해 각종 국가지원 문화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려 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대상에 따라 다채로운 체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나만의 패션브랜드 만들기(50세 이상 및 초중고 대상), 섬유야 놀자(유아문화예술교육), 실(絲) 속 있는 삶(길 위의 인문학), 바람 타고 솔솔 실크로드의 중심을 가다(다문화꾸러미 연계프로그램), 어서와 바느질은 처음이지(주말체험프로그램), 손끝으로 만나는 섬유(단체예약프로그램) 등이 운영 중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 디자이너·MD 채용연계 사업 참여기업 모집 (2019-07-04 14:32:59)
'제12회 코리아패션대상시상식' 포상 신청 접수 시작 (2019-06-27 10:5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