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천연염색Natural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허북구 국장, 유네스코 초청 인니 방문
18-21일까지 ‘풀뿌리혁명-바틱 천연염색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
등록날짜 [ 2019년06월16일 17시4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 허북구 국장은 유네스코(UNESCO) 초청으로 이달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인도네시아(인니)를 방문해 ‘풀뿌리혁명-바틱 천연염색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풀뿌리혁명-바틱 천연염색 개선’ 프로젝트는 유네스코에서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인도네시아의 전통 바틱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인도네시아 바틱은 자바와 인근  지역에서 유래된 날염기법으로 인도네시아의 주요 산업군의 하나인데, 천연염색 바틱은 견뢰도가 낮아 품질 문제가 지적돼 왔다.
 
이에 유네스코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3월에 허북구 국장을 인도네시아로 초청해 바틱업체를 탐방 및 점검하도록 했다.
 
이번 허 국장의 초청은 당시 조사에서 발견된 문제점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로서, 인도네시아 바틱 관련 국립기관과 관련 재단 관계자, 천연염색 바틱 업체 및 협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바틱 품질개선을 위한 강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허북구 국장은 “인도네시아 천연염색 바틱 품질 개선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한국 천연염색은 바틱에서 배울 점도 많기 때문에 이번 방문을 양국의 관계자들이 서로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관채 염색장 전수관 전수생, 쪽염색 작품 전시 (2019-06-17 10:58:11)
부산대 한국전통복식연구소, 감물염색 워크샵 개최 (2019-06-11 17:3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