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원사/원면Yarn > 천연섬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마크 컴퍼니, 요트 아메리카스 컵 출전팀과 파트너쉽
루나로사 프라다 피렐리 팀과 함께 울 리치 테크니컬 유니폼 개발
등록날짜 [ 2019년06월13일 19시1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울마크 컴퍼니가 이탈리아 피렌체의 피티 이매진 우오모 96에서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요트 대회인 아메리카스 컵에 출전하는 루나로사 프라다 피렐리 팀과의 테크니컬 파트너쉽을 발표했다.

울마크 컴퍼니 측은 "루나 로사 세일링 팀이 훈련과 경기, 해양활동에서 입을 수 있는 울 리치 테크니컬 유니폼을 개발하게 된다"고 밝혔다.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섬유인 울은 100%, 재생가능,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적 천연섬유이다.

이번에 울마크 컴퍼니가 개발하는 팀 유니폼은 워터 프루프 재킷, 소프트 쉘 재킷, 폴로 셔츠, 티셔츠, 웻 재킷, 블루종, 웻수트와 베이스 레이어로 구성된다. 

프라다 그룹의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수장인 로렌조 베르텔리는 “루나 로사 프라다 피렐리 팀과 울마크 컴퍼니의 파트너쉽은 서로의 철학을 공유하고, 이노베이션과 테크놀러지에 영감을 받은 신소재의 사용과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고 말했다. 

루나 로사 프라다 팀의 감독인 막스 시레나는 “세일링복에는 많은 기능성이 요구된다. 체온이 잘 유지되고, 통기성과 탄성이 좋고 방수가 돼야 한다. 진정한 퍼포먼스 섬유인 울은 이 모든 것을 충족시킨다. 합성섬유와는 다르게 완벽히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하다” 라고 말했다.

울마크 컴퍼니의 매니징 디렉터인 스튜어트 맥걸러프는 “아메리카스 컵은 최고 중의 최고를 상징한다. 최고의 보트와 선수에 전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섬유인 울이 같이 할 것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 36 회를 맞은 아메리카스 컵은 전세계 모든 스포츠를 통틀어 가장 오래된 유서 깊은 대회이며 전세계의 최첨단 기술이 투입되는 국가별 대항 요트 레이스이다. 3~4 년 마다 개최되는 이 대회는 경기에서 우승한 팀이 다음 대회의 개최지와 개최 시기를 정하는 권한을 가지며 다음 대회는 이전 대회에서 우승했던 국가의 방어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메리카스 월드 시리즈의 첫번째 레가타가 2020 년 이탈리아의 칼리아리에서 열린다.

2021 년 초에 뉴질랜드의 오클랜드에서 제 36 회 아메리카스 컵의 도전팀을 정하는챌린저 셀렉션 시리즈인 프라다 컵이 열릴 예정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COTTON USA 하임텍스틸서 홈텍스타일 이노베이션 공개 (2018-12-18 10:5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