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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가정용 섬유제품 성장 지속
2020년 매출 241억 위안 육박, 고품질 제품 수요 증가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13시22분 ]

홈텍스타일 전시회장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정승은 기자]중국의 가정용 섬유제품(홈텍스타일)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 조사기관인 中商産業研究院이 발표한 「2019∼2024년 중국의 가정용 섬유제품 시장의 전망과 투자기회연구보고」에 따르면 2020년 중국의 가정용 섬유제품 시장은 매출규모(240.6억 위안)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보고서는 수요 중가의 요인으로 ①중국인의 수입증가에 따라 타울, 시트 등 가정용 섬유 제품의 교환 빈도 증가, ②빠른 도시화, 이사에 따른 가정용 섬유제품의 수요 증가, ③소비의 업그레이드에 의해 사람들이 생활의 질을 중시해 고품질인 가정용 섬유제품 시장의 수요 증가 등을 꼽았다.

현재 중국의 가정용 섬유제품 시장은 고도로 분산돼 있으며, 중국 국내 기업도 수천개 사에 달한다.

규모가 작은 기업은 일반적으로 저가격을 무기로 품질을 중시하지 않는 고객을 타깃으로 하고 있어 시장에서는 저가격존에서 치열한 경쟁이 빚어지고 있다.

한편, 중국 홈텍스타일 시장은 소비자의 니즈(Needs)가 개성화 되고 있어 차별화, 이노베이션 디자인과 개발력을 지닌 기업만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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