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단체/연구원 > 협회/조합/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섬산련, 신소재 개발 분석 세미나 개최
지속가능․친환경 트렌드에 따른 면방, 리사이클원사, 울 개발방향 소개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10시20분 ]

2018 신소재 컬렉션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이세림 기자]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 이하 섬산련)는 6월 26일 오후 3시 대치동섬유센터 3층에서'글로벌 리테일러 신소재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글로벌 패션시장의 패션트렌드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이미 수년전부터 지속가능과 친환경은 패션시장에서 주요 키워드로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올해 '글로벌 리테일러 신소재 분석 세미나'에서는 의류 수출 기업, 바잉오피스, 패션브랜드, 유통 구매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마켓 트렌드를 반영한 개발 동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세미나에서는 면방, 울, 리사이클 원사 등 분야별로 보다 깊이있고 전문적인 최신 정보에 대해 업계 전문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글로벌 트렌드인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을 대응할 수 있는 국내 면방업계의 최신 개발기술과 이를 적용한 기능성 방적사, 친환경 염색기술을 이용한 특수 이펙트사, 면 형광염색 기술 등을 중심으로 KOTITI 시험연구원에서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은 효성티앤씨에서 리사이클 원사(폴리에스터, 나일론, 스판덱스)의 개발현황과 브랜드 동향을 소개하고, 마지막 세션은 더울마크컴퍼니 한국지점에서 “스포츠 레져웨어용 울 소재 개발 및 글로벌 마켓 동향”을 주제로 전세계 스포츠 레져웨어 마켓에서 최근 울 소재 개발 동향을 분석하고 친환경 인증 요구에 대한 울 업계의 전략을 설명한다.

매년 개최되는 수요맞춤형 신소재 컬렉션은 글로벌 바이어가 요구하는 신소재를 중심으로, 국내에서 개발한 최신 소재를 한 자리에서 프로모션하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정착하면서 참여기업과 바이어 모두의 만족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주최측인 섬산련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패션브랜드는 지속가능과 친환경 트렌드를 바탕으로 더 이상 하나의 특성이 아닌 기능성과 심미성 등을 고루 갖춘 융복합 소재의 요구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트렌드가 반영된 프리미엄 융복합 소재를 한눈에 둘러보고 지속가능성, 친환경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 개발동향을 공유하며 모든 참여기업들의 역량이 집중될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신소재컬렉션 참관과 세미나 참가는 섬산련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세미나 참가신청은 오는 6월 21일(금)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CEO 조찬포럼' 14일 개최 (2019-06-13 18:14:09)
KTTA, 수출활력 촉진단 섬유패션분야 상담회 개최 (2019-06-11 16:4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