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경제/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랜드, ‘친환경 경영’ 도입 환경 보호 앞장
패션사업부 종이봉투로 교체, 유해물질 저감 공정, 오수 제로 염색기술 도입
등록날짜 [ 2019년06월05일 11시34분 ]

스파오 매장 쿨테크존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랜드가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 변화와 환경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져 감에 따라 이에 발맞춰 친환경 제품 생산과 에너지 절약 활동 등을 핵심으로 하는 ‘친환경 경영’을 계열사 내 전사적 확산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이랜드가 이처럼 올해 경영의 핵심 키워드를 ‘친환경 경영’으로 잡고 실천해나가고 있는 것은 영향력이 높은 ‘국내 대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내부 직원들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된 결과다.

패션 사업을 전개중인 이랜드월드는 환경 보호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지난해말 전 브랜드 플라스틱 비닐봉투 제작 및 사용 중지를 결정하고 올해 초부터 대표 80여개 매장을 중심으로 매장내 비닐봉투를 종이봉투로 전환했으며 현재 전국 매장으로까지 확산중에 있다.

이와 동시에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확산과 소비자들의 적극 동참을 위해 공식 포스터 및 캠페인 내용을 매장 내 비치해 적극 홍보를 했다.

뿐만 아니라 유해물질 저감 공정인 ‘ECO DOWN’ 과 염색과정에서 오수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천연 염색 기술을 도입해 친환경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했으며, 리얼 라쿤퍼 장식을 모두 에코퍼로 교체하고 친환경 단체와 함께 ‘멸종동물보호 기부 캠페인’도 진행했다. 

또,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노라조’와 협업해 선보인 ‘스파오 쿨테크’ 제품은 이랜드 신소재 개발팀이 새롭게 개발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여름철 에너지 절감 활동에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스파오는 매장내 홍보 포스터와 SNS 채널을 통해 에너지절감 기능성 아이템에 대한 알리기를 실행중에 있으며, 스파오 쿨테크 제품은 지난해 대비 매출이 2배가 넘는 성장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착한 소비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랜드는 올해 초부터 생산지에서 출고되는 상품에 옷걸이 사용을 제로화해 플라스틱 사용을 대폭 줄였다”라며 “매장내 인테리어 조명을 절약 LED 조명으로 모두 교체하는 등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랜드는 향후 ‘친환경 경영’을 다른 계열사까지 확대해 환경 보호에 적극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에서는 킴스클럽 내 에코마트를 통해 자연소재, 자연분해, 재활용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상품을 적극 알리며 착한 소비를 이끌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식물성 플라스틱(사탕수수 Bio-PE)를 활용해 만든 주방 일회용품 시리즈로, 사탕수수 당밀에서 유래한 바이오매스를 주원료로 만들어져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고 제조 전 과정에서 CO2 배출량을 현저히 감소시킨 친환경 대표 상품이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환경부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슈가랩 친환경 빨대’와 최고급 식품용지 펄프로 만든 무형광 우유팩 친환경 휴지, 천연 루파 100% 수세미, 반 영구적 사용 가능한 스테인레스 빨대 등 친환경 대표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서 판매 중이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섬유패션업계 친환경 마케팅 중요성 부각
래코드, 굿네이버스 메리쿱과 워크숍 진행
칼럼-일회용인 것은 없다
칼럼-슬로우 프로세스 추구와 즐거움(Sustainable fashion in daily life)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효성 조현준 회장, 베트남 부총리 만나 사업 협력 논의 (2019-06-20 09:52:34)
세정그룹, 박이라 사장 위촉 (2019-05-05 13:4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