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이벤트/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래코드, 굿네이버스 메리쿱과 워크숍 진행
6월 1일 환경의 날 맞아 재고가방에 새 생명 불어넣는 리테이블 진행
등록날짜 [ 2019년05월30일 10시0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가 환경의 날을 맞아 굿네이버스의 해외 협동조합 브랜드 ‘메리쿱(MERRYCOOP)’과 손잡고 6월 1일 래코드 나눔의 공간(명동성당 복합문화공간에 위치)에서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샵은 환경의 날을 맞아 해외 생산 재고를 업사이클링하는  ‘재고가방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리테이블’ 행사다.
 
리테이블은 래코드가 운영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둘러앉아 함께 무언가를 만들며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얻자는 발상에서 시작했다.
 
메리쿱은 굿네이버스가 36개 해외 사업국의 조합과 함께 제품을 기획, 생산, 판매함으로서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소득증대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조합상품 브랜드이다.
 
이번 리테이블은 메리쿱이 방글라데시 협동조합을 통해 생산한 주트(JUTE: 황마) 소재의 가방을 업사이클링하는 워크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트가방은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친환경 소재인 주트를 사용했으며, 브랜드 유르트의 재능 나눔으로 디자인되고, 굿네이버스 방글라데시 미푸르 조합에서 제작한 상품이다.

래코드는 이 조합에서 초기 생산 시 마감 문제로 판매가 어려워진 주트 가방 50개를 다시 살려보는 취지의 업사이클링 리테이블을 진행하는 것이다.
 
래코드를 총괄하는 코오롱FnC의 한경애 전무는 “이번 리테이블은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자연과 환경을 소중히 하는 래코드만의 철학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방글라데시 저소득층 여성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의 가치와 진심이 고객에게도 전달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섬유패션업계 친환경 마케팅 중요성 부각
이랜드, ‘친환경 경영’ 도입 환경 보호 앞장
나우(nau), ‘친환경위크’ 실시
미국 뉴욕주, 모피제품 퇴출, 대체 소재 급부상
칼럼-새로운 패션, ‘페이크 모피’
칼럼-비건 패션 확산이 천연염색 업계에 보내는 신호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신사 넥스트제너레이션, 1차 선발 발표 (2019-05-31 10:01:36)
FIT 패션경영 심포지엄 30일 개최 (2019-05-29 13:2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