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석유화학Petr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휴비스 박성윤 연구소장-발명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훈
등록날짜 [ 2019년05월29일 13시4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휴비스의 연구소장 박성윤 상무가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4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는 국가 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한다. 범국민적인 발명 분위기를 확산하고 발명가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박성윤 상무는 1994년 삼양사 연구소로 입사해, 2000년 삼양사와 SK케미칼의 통합법인인 휴비스 출범 이후에도 줄곧 연구개발 업무를 담당했으며 2017년부터 휴비스 R&D센터를 이끌고 있다.

지난해 말 '접착강도가 강화된 고성능 LMF(저융점 섬유)'가 섬유업계 최초로 특허기술상 최고상(세종대왕상)을 수상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개발한 친환경 PET 식품용기 소재 '에코펫'이 국내뿐만 아니라 각종 해외 시상식에서도 수상하는 등 업적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생분해 PET, 라사이클 PET 섬유를 개발하여 친환경 섬유 기술을 한 단계 높이는데 기여했으며 메타 아라미드를 국내 최초로 특수방화복에 적용하여 소재 국산화를 이루었다.

박성윤 상무는 "과학 기술의 정점에 있는 제품들도 소재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발전을 이루기 어렵다"고 소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끊임없는 신소재 개발로 삶의 질을 높이는 일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새로운 100년, 발명으로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수상식에는 임용택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가 '청조근정훈장'을 받는 등 총 79명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상무부, 수입산 PPS 레진 반덤핑 조사 (2019-06-12 09:24:00)
효성화학, 플라스틱 소재 박람회 '차이나플라스' 참가 (2019-05-22 10:5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