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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완다 백화점, Suning.com Plaza로 명칭 변경
등록날짜 [ 2019년05월17일 11시43분 ]

Existing Suning.com Plaza in Nanjing, China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Suning.com(Suning Holdings Group의 자회사)은 지난 2월에 자사가 인수한 37개 완다 백화점의 공식 명칭을 Suning.com Plaza(쑤닝컴 플라자)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변경된 첫 백화점은 5월 말에 개장할 예정이다.

쇼핑 축제(6월18개최) 관련으로 열린 기자 회견에서, Suning.com CEO Hou Enlong은 새로워진 37개 Suning.com Plaza가 완다 백화점이 축적한 기존의 공급업체 이점을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새 매장 모델은 RedBaby, Suning JIWU, Suning 편의점 같은 Suning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 시나리오를 통합함으로써, 혁신적인 스마트 소매 상업 단지로 변신할 예정이다.

이 상업 단지에서 도시 소비자들은 식사, 쇼핑 및 오락을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

Suning은 기존의 19개 Suning.com Plaza, 16개의 Suning Plaza와 더불어 72개에 달하는 쇼핑 단지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이는 중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자체 운영 스마트 소매 단지 시스템이다.

Suning.com은 중국 굴지의 옴니 채널 스마트 소매업체로서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포괄하는 소매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항상 전념해왔다.

그 목적은 가시적인 동시에,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된 다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Suning.com Plaza는 Suning의 금융 결제 방식을 연계하고, Suning Logistics를 기반으로 하는 3km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첨단 브랜드를 유치하고, 인기 패션 바이어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유행을 선도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와 해외 공급망 역량에 투자할 계획이다.

2019년 3월, Suning은 Italy Trade Agency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의 목적은 양측 간의 협력 강화를 통해 양질의 이탈리아 브랜드를 중국 시장에 도입해서 강력한 온·오프라인 Suning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는 또한 Suning이 자사의 해외 공급망 역량을 더욱 높이고, 패션과 일반 상품 부문을 전문으로 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에 해당한다.

한편, Suning.com Plaza에서는 Suning의 온·오프라인 채널의 이점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소비자는 Suning.com Plaza에서 Suning 빅 데이터가 지원하는 포괄적이고 다각화된 편리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Suning은 스마트 소매 솔루션과 모두를 위해 개인화된 정밀한 마케팅을 통해 원활하고, 간편하며,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Suning은 자사만의 스마트 소매 시스템을 핵심으로 새로운 Suning.com Plaza에 포괄적인 정보 및 디지털 혁신을 부여하고, 데이터 학습, 인공 지능 및 IoT 같은 강력한 기술 역량을 통해 전통적인 백화점이 업계의 전반적인 서비스 경험과 수익성을 높이도록 운영 관리의 디지털화를 가속화 한다.

또한, 현재의 소비 개념과 습관에 일치하는 현장 경험 모델을 재구축할 계획이다.

2019년 2월, Suning은 전국의 완다 백화점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완다 백화점은 중국의 상업 부동산 개발업체인 완다그룹(Wanda Group) 소유다.

Suning이 완다 백화점을 인수한 이유는 오프라인 소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전 부문에 걸친 머천다이즈 공급망을 촉진함으로써, 더 많은 지역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중국 소매 시장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다.

1990년에 설립된 Suning Holdings Group은 중국과 일본에 두 개의 상장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굴지의 상업기업 중 하나다.

2018년, 회사는 연 매출 5,578.75억 위안(약 690억 유로)을 기록하며, 중국 500대 비정부 기업 순위에서 3년 연속으로 2위를 차지했다.

Suning은 "모두를 위한 최고의 삶의 질을 구축함으로써,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에코시스템을 주도한다"는 사명으로 Suning.com, 물류, 금융 서비스, 기술, 부동산, 스포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투자 등과 같은 다양한 버티컬 산업을 통해 자사의 핵심 사업을 확장하며 강점을 더욱 강화했다.

이 중 Suning.com은 2017년과 2018년에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명단에 들었다.[자료제공:PR Newswire](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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