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아웃도어 스포츠 시장 연 40% 고성장세
리닝, 안타 등 로컬 스포츠 브랜드 두각, 스포츠용품도 연 8% 성장
등록날짜 [ 2019년05월14일 12시04분 ]

중국 상하이에 진출한 글로벌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매장 전경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정승은, 안정민 기자]중국 아웃도어, 스포츠 분야가 매년 40%가 넘는 고성장세를 보이며 중국 패션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애국주의의 큰 사회적 흐름에 영향 받아 리닝(LINING), 안타(ANTA), 피크(Peak)  같은 로컬 브랜드들의 성장세가 돋보이고 있다.

이들 로컬 브랜드들은 이미지 최적화와 마케팅 방식 업그레이드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

중국 스포츠용품은 평균단가에 근거해 연평균 성장률이 8%로 2022년에는 위안화 3,180억 원에 도달할 것으로 보여 2010~2015년의 5.6%의 연평균 성장률을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됐다.(Euromonitor 조사 자료)

2018년 2월 초 뉴욕 패션위크에 최초로 선보인 중국 스포츠 브랜드 리닝(LINING)은 2018년 F/W 뉴욕 패션위크 무대에 진출하며 중국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마음의 깨달음'과 '형태의 깨달음'의 2개의 큰 테마로 주제를 잡고, 오버사이즈, 메탈릭 스타일, Box Logo, 맨투맨 등 전위 패션 디자인 요소를 디자인에 적용하면서 동시에 짙은 중국풍의 요소를 디자인에 유입시켜 스포츠 의류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리닝은 2018년 12월 중국 서북지역에 위치한 'SAGA' 국제 쇼핑몰에서 첫 개점을 했으며, 인기 있는 스포츠 아이템인 리닝의 우다오, ACE 등 트렌디한 스포츠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리닝은 90년대 후반의 복고풍과 현대 실용 스트리트 패션, 미래 스포츠 트렌드라는 패션의 3가지 큰 흐름을 접목시켜, 중국을 넘어 전 세계에 중국 스포츠 브랜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안타(ANTA) 브랜드는 스포츠 테크놀로지와 일상복의 미학이 어우러진 새로운 체험을 결합시켰으며, Clunky Sneaker를 유행시키며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새로운 브랜드 ‘AntaplusS’를 출시하며 중국 스포츠 웨어 시장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Arc'teryx 모기업인 Amer Sports을 인수해 ANTA의 10번째 새로운 브랜드를 중국 길림, 장춘 등에서 개점했으며, 동시에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에도 오픈했다.

‘AntaplusS’는 스포츠 패션을 주도하고 나이키, 아디다스를 압박하며 ANTA의 다각화된 국제 디자이너 팀을 통해 제품을 만들고 있다.[자료참조:KTC 해외정보]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안정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중국, 패스트 패션 열풍 시들
미-중 무역 갈등 고조, 세계 경제 살얼음판
자료-유럽&중국 섬유패션시장 동향(514호)
휠라, 중국시장서 고속 성장
매장탐방-휠라,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난징동루)①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네파, 폴로티셔츠 출시 기념 ‘썸머 폴로 링크’ 진행 (2019-05-15 12:00:31)
휠라, 108년 역사 담은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 전시 공개 (2019-05-13 15: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