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Textile Life > 염색Dyeing > 염료/염조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산 염료, 수급 불안정 가격 폭등 조짐
중국 화학공장 폭발사고 여파, 옐로우 등 일부품목 품귀, 최소 30% 인상 될듯
등록날짜 [ 2019년04월22일 17시14분 ]

염색공장의 염료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중국 염료가격이 올 1분기 까지 약보합세를 보였으나 최근 중국 화학공장 폭발 사고로 인해 인근 염료 중간체 생산이 중단되면서 염료생산에 차질이 빚어져 염료가격 폭등이 우려되고 있다.

특히 옐로우 54번 염료 등은 수급이 불가능할 정도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향후 염료파동과 함께 가격급등 등 파장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염료업계의 한 관계자는 "중국 화학 공장 폭발사고의 영향으로 인해 일대 염료중간체 생산업체들이 생산을 중단함에 따라 분산염료 중 다수품목이 생산을 할 수 없어 수급불균형이 야기되고 있으며 이로인해 가격도 큰폭(최소 30% 이상) 인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중국의 화학공장 폭발 사고는 지난 3월 21일 장쑤성 옌청 샹수이현에 소재한 한  화학원료 및 화학제품 전문 업체인 장쑤텐자이화공회사(天嘉宜化工有限公司/2007년 설립,직원 195명)에서 일어난 사고다. 

이로인해  사망자가 64명, 실종자가 28명, 부상자가 617명에 달하는 큰 피해가 발생한 바 있다. 또한, 이 공장의 인근에 소재한 16개 기업들이 생산을 중단 했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이 화학공장의 폭발사고 수습과 정상가동까지는 최소 6개월 이상이 걸릴 것으로 전해져 염료가격의 지속적인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이같은 염료수급 불안정과 가격 폭등 조짐이 나타나자 중국산 염료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국내 염색업계는 깊은 우려와 함께 가격 변동 추이를 지켜보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중국 장쑤성 화학공장 폭발사고 발생
중국 섬유업계,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 위기
국산 염료산업 부활 통한 안정적인 공급방안 절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염료 폭등세 진정 국면, 하향 안정세 유지될 듯 (2019-07-01 10:02:52)
대구경북패션칼라조합, 중국 염료 업계 대표 초청 간담회 (2018-12-21 11:54:17)